기획 & 캠페인
[상품톡] 시중은행, 고령자 2.5% 포인트 우대금리·보험료 5% 할인 적용
상태바
[상품톡] 시중은행, 고령자 2.5% 포인트 우대금리·보험료 5% 할인 적용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5.10.0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 은행이 고령자를 위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령자의 경우 보험료도 일부 할인된다.

금융감독원은 1일 고령자를 위한 금융 서비스를 소개했다.

상당수 은행에서는 고령자를 위해 0.1~2.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거나 송금수수료 면제 등 각종 혜택을 준다.

삼성, 한화, 메리츠, 롯데, 현대, LIG, 동부, 더케이 등 8개 손해보험사에서는 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에게 시니어 교통안전교육 이수 등 일정요건을 충족할 때 보험료를 5% 할인해 준다.

실손의료보험의 경우 종전 일반실손의료보험은 가입연령이 최대 65세 내외로 제한됐으나, 지난해 8월부터 삼성, 동부, 메리츠 등 11개사에서 가입연령을 75세까지 확대하고 보험료는 보다 저렴한 노후실손의료보험을 판매 중이다.

또한 금감원은 1대1 맞춤형 금융자문서비스를 무료로 운영 중이다. 금융전문가들이 고령자에게 노후 자금, 은퇴 등과 관련된 재무상담을 제공한다.

대면상담은 여의도에 있는 금감원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서, 전화상담은 콜센터(1332 → 7번 금융자문서비스)에서 이뤄진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