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홈쇼핑서 구입한 백김치에 수많은 벌레가 둥둥 떠다녀
상태바
홈쇼핑서 구입한 백김치에 수많은 벌레가 둥둥 떠다녀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6.08.2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에서 주문한 백김치에서 원인 불명의 벌레가 수없이 발견돼 소비자가 경악했다.

인천시 남동구에 사는 이 모(여)씨는 지난 7월 중순 홈앤쇼핑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2만 원대의 김치 세트를 주문했다. 제품 상세 정보에 '김치를 주문받은 후 제조한다'고 고지돼 있어 더욱 신뢰가 갔다고.
3543025368_sJTUOxAW_image.jpeg
▲ 홈쇼핑에서 주문한 백김치에서 벌레가 발견돼 소비자가 경악했다.
이틀 뒤 배송받은 김치를 열어본 이 씨는 깜짝 놀랐다. 까맣고 작은  벌레가 수없이 둥둥 떠다녔던 것.

화가 난 이 씨는 곧바로 홈앤쇼핑 고객센터를 통해 항의했다.

이 씨는 “상담원 말로는 벌레가 발견됐다는 신고 접수를 나만 했다고 하던데 김치를 소량으로 만드는 것도 아니면서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믿기지 않는다”며 “김치 제조회사의 청결 상태가 의심스럽다”라고 기막혀 했다.

김치 제조업체 직원이 이 씨를 찾아와 사과하고 선물로 김치를 건넸지만 이 씨는 이미 제조과정상의 위생 관리가 의심스러워 받지 않았다고. 이 씨는 보상이 아닌 공정 과정에서 청결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확실한 설명을 듣고 싶었다는 입장이다.

이와 관련 홈앤쇼핑 관계자는 “김치 제조업체에 문의한 결과 공정상으로는 벌레가 절대 흡입될 수 없는 구조로 현재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사 역시 담당MD를 비롯해 품질보증 담당자들까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향후 관리 프로세스를 강화해 담당 업체에도 이를 적극 강조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