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 고가의 가전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일이 보편화된 시대가 됐습니다. 하지만 제품 파손 등 사후관리에 대한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소비자가 직구 사이트에서 구입한 TV를 설치하자마자 불량이 발생했지만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고 해 난감한 상황에 빠졌습니다.
전남 순천시에 사는 이**씨는 직구사이트를 통해 TV를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며칠 뒤 TV가 배송되면서부터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판매자가 해당 모델이 없다며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다른 모델을 설치해놓고 갔습니다. 이 씨는 황당했지만 워낙 저렴한 가격에 샀고 품질도 비슷한 수준이라 그냥 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 씨는 멀쩡한 TV가 3일 만에 화면이 깨지는 현상을 이해할 수 없었고 '배송 중 떨림이나 충격 때문에 화면이 갈라진 것이 아닌가'하는 의심이 들 정도였습니다.
이미 사용하던 중고제품도 아니고 인수 받자마자 불량이 발생한 TV를 소비자가 책임져야 하는지 황당했습니다. 특히 해외 제조사 제품이라 국내 AS조차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는 "무작정 가격이 저렴하다고 골랐다가 이렇게 큰 피해를 보게 될 줄은 몰랐다"며 "해외 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이번 하자는 직구 배송업체가 지는 것이 맞다"고 주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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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수입상?에게 샀다면 모를까?? 국내구입이네... 해외직구는 본인 설치하는 것이죠.
해외에서 직접 구입한....기사가 조금 엉터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