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ESG)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3가지 측면에서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 2016년부터 롯데닷컴은 지속가능경영(ESG)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 왔다. 전력소모 절감을 위한 LED 교체, 에코컵 배포 및 전기절약 캠페인을 통해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 안전 관련 법규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해외판로를 지원, 청년창업 및 스타트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활동을 이어왔다.
롯데닷컴 임직원으로 구성된 ‘애(愛)너지 봉사단’ 역시 현재 각종 사회 복지회와 연계해 롯데닷컴의 주 고객층인 여성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을 돕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또한 지배구조 측면에서 공정거래 위반행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내부 행동 기준도 제시해왔다. 롯데닷컴 내 조직된 준법경영사무국에서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준법의식 향상 교육을 연 3회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손쉽게 관련법규 및 사례를 인지·실천할 수 있도록 준법경영 편람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다양한 내부 준법 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한다.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이사는 “2017년을 롯데닷컴 지속가능경영(ESG) 원년으로 삼고, 롯데닷컴이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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