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홍삼을 쉽고 간편하게”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베스트셀러’ 등극
상태바
“홍삼을 쉽고 간편하게”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베스트셀러’ 등극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1.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 독감 환자 수가 급증하는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건강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신뢰할 수 있는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홍삼이 뜨고 있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가지게 되면서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

정관장의 대표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하면서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70117hh.jpg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 ‘홍삼정’ 농축액을 액상 형태로 스틱포장에 담은 휴대용 홍삼 농축액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에는 정관장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홍삼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먹고 싶다’는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개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해외여행, 야외활동, 직장에서 등 언제 어디서나 건강을 위해 홍삼을 챙기는 문화를 만들어냈다.

특히 KGC인삼공사는 ‘오피스어택’, ‘직장인 휴가이벤트’, ‘직장생활 공감이벤트’ 등 직장인과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펼쳐 홍삼을 보다 친숙하게 즐기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분석한 결과 전체 구매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이 타 제품 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기를 원하는 2030세대의 취향에 맞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제품 특성과 마케팅 활동이 건강기능식품 소비 사각지대였던 젊은 층의 구매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