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자, 전문가 등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전체 3위에 선정됨으로써 유한킴벌리는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4년 연속 Top 10에 오르게 됐다.
사측에 따르면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2위, 이미지가치 2위에 오르는 등 높은 순위로 나타났으며, 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기업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됐으며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선보여 왔다.
유한킴벌리의 대표제품으로는 하기스 기저귀, 좋은느낌과 화이트 생리대, 크리넥스 미용티슈, 스카트타올 등이 있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새로운 사업군으로는 그린핑거 스킨케어, 크리넥스 마스크, 디펜드 언더웨어, 드라이셀 핸드타올 등이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