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피자전문점 만족도, 파파존스 가장 높아...도미노>피자헛 순
상태바
피자전문점 만족도, 파파존스 가장 높아...도미노>피자헛 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7.03.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들은 피자전문점 중 파파존스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이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피자에땅, 피자헛 등 5개 피자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71점이었다.

파파존스에 이어 도미노피자, 피자헛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피자전문점 이용자 1천2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체적으로 이용편리성, 배달서비스, 맛과 메뉴에 대한 만족도는 높은 반면 친절이나 할인혜택 만족도는 낮았다.

파파존스 이용자들은 ‘맛·메뉴’, ‘서비스 호감도’ 등을 높게 평가했고, 도미노피자 이용자들은 ‘이용편리성’, ‘배달서비스’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피자전문점을 이용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맛’(89.2%, 1천115명), ‘가격’ (63.5%, 794명), ‘할인혜택’(16.5%, 206명)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36.6%의 이용자가 복잡한 주문·결제 과정을 불만으로 꼽았다. 이어 ‘주문전화 연결지연’(26.9%), ‘정보 불충분’(26.6%), ‘웹·앱 오류’(20.7%), ‘주문 오류’ (14.6%) 순으로 나타났다.

noname01.jpg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