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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SSG닷컴, 쇼핑 메신저 ‘쓱톡’으로 편의성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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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SSG닷컴, 쇼핑 메신저 ‘쓱톡’으로 편의성 높여
  • 조지윤 기자 jujunn@csnews.co.kr
  • 승인 2017.03.17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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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쇼핑 메신저 서비스 ‘쓱톡(SSG TALK)’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초 론칭한 ‘쓱톡(SSG TALK)’은 모바일로 쇼핑하는 고객들이 친구와 대화하며 상품을 공유하고 선물할 수 있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고객이 모바일 앱(SSG닷컴, 신세계몰, 이마트몰)에 접속해 ‘쓱톡’ 아이콘을 터치하면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주소록에 저장된 지인과 바로 대화하며 쇼핑정보를 나눌 수 있다.

쓱톡.jpg
상대방이 SSG닷컴 앱을 설치하지 않거나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아도, 보내준 링크만 누르면 바로 대화가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쓱톡’을 통해 상품 관련 대화는 물론, 상품, 쿠폰, S머니 등을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지난해 8월, SSG닷컴이 선보인 서비스로 휴대폰 번호만 알면 SSG닷컴 상품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 ‘쓱톡’ 내에서 판매자와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셀러톡’도 함께 선보였다. ‘셀러톡’으로 상품의 재고유무, 사이즈 등을 직접 물어보고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이 모바일 메신저 ‘쓱톡’을 선보인 이유는 고객들의 모바일 사용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SSG닷컴 출범 이후 지난 3년간 PC와 모바일의 연도별 사용 비중을 살펴보면 2014년 25%에서 2017년 2월에는 62%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SSG닷컴 김예철 상무는 “모바일 사용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많은 고객들이 쓱톡을 통해 쉽고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쉽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서비스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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