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이슬톡톡이 출시된 지난해 3월21일부터 지난해 말까지 10개월 동안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약 3천400만 병이 판매됐다. 이는 초당 1.4병이 판매된 셈이다. 2030 젊은 여성층과 혼술족의 지지를 받으며 가정채널과 유흥채널에서 고르게 판매됐다.
이는 주류의 저도화 현상과 함께 20대 여성의 주류 음용 문화 확대, 혼술족 증가 등 최근 달라진 주류 문화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과일리큐르 시장에 이어 탄산주 시장에서도 하이트진로의 제품이 시장을 대표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중심의 전략이 뒷받침 됐기 때문"이라며 "항상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를 주시하며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