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강렬한 매운맛을 내기 위해 고추를 통째로 다져서 특제소스에 담았다. 대부분의 매운맛 제품이 고추분말 등을 넣는 게 일반적이지만 짜왕매운맛은 고추를 다져서 원물 그대로 넣었기 때문에 더욱 진하고 매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고추를 동결 건조해 만든 분말을 짜장스프에 첨가해 매운맛을 더욱 극대화시켰다. 짜왕매운맛은 현재 농심에서 판매하는 제품들 가운데 가장 맵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농심 홈페이지를 통해 고추짜왕, 불짜왕 등 매콤한 짜왕 출시를 건의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먹방, 요리프로그램 등의 인기로 제품을 조합해서 먹는 모디슈머(modisumer)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요리하는 소비자 ‘컨셰프(conchef : consumer 와 chef의 합성어)’들의 시대가 열렸다”며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짜왕매운맛은 하나의 근사한 짜장요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짜왕매운맛 출시로 짜왕이 열었던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의 트렌드를 올해도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와 짜왕, 짜왕매운맛 3총사로 국내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하절기 비빔면 시장까지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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