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분유 탔더니 스티로폼 조각 둥둥..."공정상 문제 없어~"
상태바
분유 탔더니 스티로폼 조각 둥둥..."공정상 문제 없어~"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4.2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유에서 스티로폼 이물이 나왔다며 소비자가 분개했다. 하지만 업체 측은 공정상 스티로폼이 나올 수 없다며 반박했다.

경기도 오산시에 사는 조 모(여)씨는 지난 4월 초 아이에게 먹일 분유를 타다가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 3월30일 대형마트에서 구입한 분유를 바로 뜯어 먹이기 시작했는데 이틀 뒤인 4월1일 토요일 아침 정체 모를 이물을 발견한 것.

처음에는 분유가 덜 풀어져서 그런가 생각했지만 아이에게 몇 입 먹였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녹지 않았다고.

혹시 몰라 꺼내서 보니 동그랗고 하얗게 생겨 압착 스티로폼처럼 보였다. 또한 젖병 벽면을 따라 하얀 가루처럼 보이는 이물이 달라붙어있었다.

1704252.jpg
▲ 분유를 물에 탔더니 4mm 크기의 스티로폼 이물이 나와 소비자가 분개했다.
마치 냉동식품이나 냉장식품을 포장하는데 사용하는 스티로폼 조각처럼 보였는데, 조 씨네 집에는 이런 포장재를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 또한 소독하고 말려둔 젖병을 사용했고, 물 역시 생수를 사다가 끓여서 사용하는 터라 분유에서 이물이 나온 것이 맞다고 확신했다.

깜짝 놀란 조 씨는 고객센터에 전화했지만 주말이라 연락조차 되지 않았다고. 결국 월요일까지 기다려야 했고, 회수 후 한참을 기다려서야 스티로폼이 맞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170425.jpg
▲ 이물 성분 분석서
하지만 업체 측은 스티로폼이 맞지만 공정 상 나올 수 없는 일이라고 선을 그을 뿐이었다.

조 씨는 “이물이 섞인 분유를 먹은 날 아이가 아파 병원까지 다녀왔는데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해서 가슴을 쓸어내렸다”며 “어떤 기업에서 이물 나온 게 맞다고 인정하겠냐마는 아이가 먹는 분유라면 더욱 신경써서 만들어야 하는 게 아니냐”고 분개했다.

이에 대해 업체 측은 “외부 전문기관에 확인한 결과 4mm 길이의 완충재로 사용되는 스티로폼 조각이 맞지만 분유 잔량 등에서는 이 같은 성분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공정상 이물이 혼입이 될 가능성이 전혀 없기 때문에 제조상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