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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항속거리 840km ‘니로 PHEV’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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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항속거리 840km ‘니로 PHEV’ 출시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7.05.15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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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니로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기아차는 15일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하 니로 PHEV)’와 디자인 고급화 및 신규 사양 적용을 통해 경쟁력을 높인 ‘2018 니로’를 각각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니로 PHEV는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의 장점을 결합해 완전 충전 및 주유시 총 840km의 항속거리를 겸비함으로써 경제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18 니로는 ▲통합 배터리팩 적용을 통한 트렁크 용량 증대 및 실연비 개선 ▲내외장 디자인 고급화 ▲고객 선호 안전 및 편의사양 신규 적용 등 기존 모델 대비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먼저 니로 PHEV는 고효율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0km의 주행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800km를 포함해 총 840km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최고출력 105마력(ps), 최대토크 15.0kgf·m의 카파 1.6 GDi 엔진과 최고출력 60.5마력(44.5kW), 최대토크 17.3kgf·m(170Nm)의 고효율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이 적용돼 최고 합산출력 141마력, 최대 합산토크 27.0kgf·m의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복합 휘발유 기준 18.6km/ℓ, 복합 전기 기준 5.1km/kWh의 연비를 달성했다.

니로 PHEV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3천305만 원 ▲노블레스 3천535만 원이며, 특히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정부 보조금 500만 원 반영 시 2천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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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차 ‘니로 PHEV’
아울러 2018 니로는 트렁크 후면에 탑재됐던 12V 보조 배터리를 납산에서 리튬 이온으로 변경하면서 차량 하부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에 합치는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보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9ℓ의 추가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배터리 중량 감소를 통해 실연비까지 향상시켜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2018 니로는 LED 헤드램프 및 LED 실내등과 유채색 계열의 ‘딥 세룰리언 블루’ 컬러를 추가해 개성 넘치는 외관 이미지를 구현했다.

여기에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을 신규 적용하는 한편, 고객 선호도가 높은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을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주행조향 보조 시스템(LKAS),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등 첨단 안전사양을 신규 탑재했다.

2018 니로의 가격은 ▲럭셔리 2천355만 원 ▲프레스티지 2천565만 원 ▲노블레스 2천785만 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니로는 지난해 국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 모델로 출시된 이후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판매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 왔다”며 “더욱 향상된 상품성의 2018 니로 및 니로 PHEV 출시로 판매에 보다 탄력이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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