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카드뉴스] 초고장력강판 많이 쓰면 좋은 차?...실상 알고 보니

뉴스관리자 csnews@csnews.co.kr 2017년 06월 14일 수요일 +더보기
1.jpg
2.jpg
3.jpg
4.jpg

#1 자동차 초고장력강판 많이 쓰면 좋다고?...실상 알고 보니

#2. 기아차- 신형 모닝 초고장력강판 적용비율 44% 자랑 르노삼성-SM6은 18.5% 홍보 그렇다면 초고장력강판 비중이 높은 신형모닝이 SM6보다 더 안전할까?

#3. 자동차업체들, 가볍고 안전한 자동차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 충족 위해 초고장력강판 적용비율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추세

#4. 그러나 제조사마다 초고장력강판의 기준이 모두 다르다면? 현대기아차, 한국지엠, 쌍용차는 60kg/㎟ 이상으로 분류. 반면 토요타, 르노삼성은 100kg/㎟ 이상이 기준. 토요타와 르노삼성 같은 양을 써도 현대기아차보다 강판 적용비율 낮을 수밖에 없어.

#5. 제네시스 EQ900 초고장력강판 51.7%=60kg/㎟ 기준 적용 수치. 80kg/㎟ 적용하면 21%로 뚝 떨어져.

#6 현대기아차 등 제조사들이 꼼수? NO~!!! 60kg/㎟는 포스코, 현대제철 등 철강사들이 따르는 국제철강협회 산하 월드오토스틸 기준

#7. 제조사마다 초고장력강판 적용비율 기준 다른 건 ‘공통 기준’ 없기 때문. 따라서 단순한 비율 수치만으로 품질 우수성 판단 못해

#8. 초고장력 강판 많이 쓴다고 차체 안전? 비율보다 얼마나 적재적소에 사용됐는지가 좋은 차의 기준이라는 거 ‘아시나요?’
<저작권자 ⓒ 소비자가만드는신문 (http://www.consumer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