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오마이소비자] 치킨집 생맥주 용량 챙겨보세요...이런 눈속임~
상태바
[오마이소비자] 치킨집 생맥주 용량 챙겨보세요...이런 눈속임~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07.2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더운 여름, 치킨과 함께 생맥주 한 잔 땡기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가게에서 먹는 생맥주 용량 혹시 재보신 분 있으세요? 생맥주 용량을 속이는 경우가 아주 많은 것 같습니다.

광주시 북구에 사는 김**씨의 제보입니다. 김 씨는 7월 중순, 친구들과 함께 집 근처에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를 찾았어요. 날씨가 더워서 간단하게 한 잔 할 생각이었죠.

김 씨는 425ml인 큰 잔, 그리고 친구는 피처로 시켜서 맥주부터 들이켰습니다. 그런데 400ml가 넘는 잔이라면서 피처 맥주를 따라먹는 300ml 잔과 크기가  달라보이지 않는 거예요. 친구랑 마시는 속도가 크게 차이나지 않았는데 비슷한 속도로 잔을 비웠거든요.

beer-2288121_1920.jpg
이상한 생각이 들어 이번엔 425ml 한잔을 따로 시키고는 300ml 잔에 따라봤더니 용량이 심각하게 부족한 것을 알게 됐습니다. 딱 300ml 잔에 다 들어가더라고요.

김 씨가 주인을 불러 어떻게 된 일인지 물어보니 그제야 정말 죄송하다면서 본사에서 준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하는 거라고 변명하더라구요. 화가 나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는데 돈을 안 받겠다며 연신 죄송하다고 하는데...

그러면 뭘하나요. 이 사실을 모르는 손님들한테는 앞으로도 이렇게 판매할 거잖아요. 이런 양심불량 가게는 더 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