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츠(PORTS)는 ‘여행을 다니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옷’이라는 콘셉트로 1961년에 론칭됐다. 현재는 이탈리아를 기반으로 유럽·북미·아시아권으로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는 ‘뉴럭셔리’ 브랜드다.
파리와 홍콩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해 이탈리아·일본·홍콩·호주 등 유명 백화점 및 편집숍에 25곳에 입점해있다.
포츠는 지난 2014년 ‘세계 3대 편집숍’으로 불리는 ‘파리 꼴레뜨’ 편집숍 공동 창립자인 밀란 부크미로빅(Milan Vukmirovic)와 영국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스텔라 매카트니의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한 나타샤 차갈(Natasa Cagalj)을 각각 남녀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영입했다.
한섬은 연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포츠’ 2호점을 여는 등 국내 주요 백화점에 매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섬은 앞으로도 ‘폼’, ‘무이’, ‘톰그레이하운드’ 등 수입 브랜드 편집숍을 통해 국내에는 소개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수입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프랑스 파리 톰그레이하운드 편집숍을 글로벌 패션 트렌드와 정보를 파악하는 전진기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뉴럭셔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국내 브랜드와 함께 수입브랜드 사업도 강화해 패션전문기업으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올해 초 프랑스 패션 브랜드 ‘로샤스’의 국내 판권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 포츠까지 포함해 20여 개의 수입 브랜드와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섬의 자회사인 한섬글로벌과 현대G&F를 통해 타미힐피거, 클럽모나코 등 총 6개의 수입 브랜드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지윤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