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6개월 만에 1억 캔 돌파 ‘메가히트’
상태바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6개월 만에 1억 캔 돌파 ‘메가히트’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7.11.0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가 출시 6개월 만에 1억 캔 판매를 돌파했다.

9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4월 25일 출시된 필라이트는 10월 말 기준 누적판매량 1억 캔(355ml 환산기준)을 달성했다. 이는 1억 캔을 돌파한 190일 기준 초당 6캔씩 판매된 셈이다.

특히 주류시장 유통의 절반을 차지하는 음식점과 주점 등에서 판매 없이 대형마트, 편의점 위주의 가정채널에서만 이룬 성과라 눈길을 끈다.

필라이트 출시 100일, 필리 조형물 설치.jpg
필라이트 돌풍은 출시 초부터 예상돼 왔다. 판매 첫 주말부터 주요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초기 물량 6만 상자(1상자는 355ml 24캔)가 20일 만에 완판됐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계획보다 생산량을 대폭 늘렸지만 소셜네트워크(SNS)상에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판매량이 급증했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현상도 빚어졌다.

필라이트의 인기는 우수한 품질과 함께 기존 맥주 대비 40% 저렴한 가성비(가격대비 성능)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혼술, 홈술, 캠핑 등의 트랜드와 가성비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필라이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소비자 트랜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