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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브로드, 설명 안 하고 부가서비스 가입시키더니 "건별 요금은 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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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브로드, 설명 안 하고 부가서비스 가입시키더니 "건별 요금은 내라"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8.01.30 07:02
  •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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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브로드가 동의도 없이 부가서비스에 가입시키거나 할인가로 가입을 유도했다가 적잖은 요금을 매겨 원성을 사고 있다.

업체 측은 월정액은 할인가에 맞게 제공했으나 전화로 부가서비스 가입 요청시 안내가 미흡했던 점을 인정했다.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사는 양 모(남)씨는 지난해 11월경 집 앞에 붙어있는 티브로드 광고지를 보고 가입했다. 광고지에는 ‘인터넷+디지털 방송’을 부가세 포함해 1만8700원에 제공하고 있었다.

가입 후 한 달이 지났을 무렵 티브로드에서 설치해 줘 고맙다며 감사의 의미로 5000원 쿠폰을 지급한다고 해 받았다. 며칠 뒤 또 연락이 온 티브로드에선 ‘부가서비스 가입자 대상’으로 감사의 의미로 7000원 쿠폰을 지급한다고 했다.

이후 명세서를 살피다 부가서비스에 두 개나 가입된 사실을 발견했다. 캐치온플러스 1만 원 상품과 디지털 기타 1만 원 상품이었다.

티브로드 측에 녹취록을 요구해 청취하니 첫 번째는 쿠폰을 지급한다는 설명만 있고 부가서비스 상품에 대한 설명도 없이 가입이 된 걸 확인했다. 두 번째 통화에선 첫 부가 서비스 가입자에 한에 감사 전화 드린다며 7000천 원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는 말로 부가서비스 가입을 요구했다. 두 번째 통화에선 양 씨도 동의한 사실을 확인했다.

첫 번째 부가서비스는 동의없이 이뤄졌으므로 해지를 요구했으나 티브로드 측은 이용 건별로 요금을 내라고 요구했다. 양 씨는 이미 월정액으로 가입돼 이용했는데 건별로 결제해야 하는 건 횡포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티브로드 관계자는 처음 부가서비스 가입에 대해서는 안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점에 대해 확인했으며 해지 및 환불조치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월 중 해지 시 상품 이용 건별로 청구하는 이유는 월정액보다 더 낮은 요금으로 이용했을 수 있으므로 선택권을 주기 위해서라는 설명이다.

티브로드 측은 "가입자가 1만8700원보다 더 비싼 요금을 내고 있다는 것은 모바일상 고지서를 보고 오해를 한 부분이다"라며 "실제 청구금액은 할인가 이하로 받고 있으며 모바일 고지서는 알아보기 쉽도록 수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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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뜨고 코베임 2018-07-28 03:46:27
저희 아버님댁에 2년간 월정액이
들어가있었어요ㅠ 26만원정도 냈더라고요ㅠ
제가 아버님댁에서 다시보기를 누르다가 최신드라마보기했는데 재생이되어서 뭔가이상하다싶어서 어제방송까지 5개를 눌렀는데 무슨 동의해서 가입한거고 지금까지 방송한번도 안봤고 중요한건 가입자가 부가서비스를 모르고 사기 가입아닙니까 제가 보지도않고눌러본 5개 방송을 돈을내라고도 하네요 여기 왜 이렇게 현혹시켜 가입하나요

사막여우 2018-07-24 10:52:08
저도 당했는데 이거 어떻게해야하나요 청구된 요금은 내야된다그러고 아진짜

답없음 티브로드 2018-06-18 16:57:36
저도 당했음

오늘 요금보고

따졌더니
저도 저내용하고 비슷해요

가입하고 할인쿠폰 이야기만들었다구 했더니

다른것 가입했다고 하더라구요

막따지니 생년월일 가르쳐주고

그랬다고 하는데 전솔직히 보지도않은체널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참 막따지니 제가 가입했다고만하고

진짜 티브로드 아니에요

저도 신규가입해서 쿠폰준다고들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잘못들어 가입해도 보지도않은것 지불해야한다하더라구요 오늘헤지 신청했는데 이번달
다음달까지 청구된다 하더라구요
설명그따위로 대충하고 내가 무슨걸가입했다는데

전그게 뭔지도 모르는 상황임

키다리 2018-05-09 17:22:02
저도 지난 겨울부터. 쭉 앞에 기사내용과 똑같이 피해를 봤습니다. 완전 도둑놈들이네요.. 녹취록 요구해놓았어요. 같이 뉴스에 다시 제보를 하던지 해야할거 같아요.

호갱 2018-03-19 11:18:32
진짜 제멋대로 설명도 없이 가입시켜놓고 쿠폰을 주니 이벤트기간이라 반값할인중이니 .. 그래서 해지 요구하니 다른 서비스이용 추천하면서 어떻게든 손해 안보려고 화려한 말빨로 사람을 현혹시키는데.. 단호하게 안한다고 하니까 서비스 마지막날 전화해서 환불신청해야한다고.. 두번째 달 바빠서 마지막날 지나친 다음날 전화를 하니 전달 서비스는 정상처리 되어서 청구가 되고 또 마지막날 해지가 가능하대.. 그리고 마지막날까지 사용 요금이 후불로 청구된다고.. 게다가 두가지 부가서비스 마지막날이 다름.. 한번도 이용해본 서비스가 아닌데 생돈 날린게 화가나서 환불요청까지 하려다가 그냥 빨리 그쪽하고 인연을 끊어야지 속편하다 싶어서 알람 맞춰놓고 마지막날 단호하게 해지만 함.. 아직도 생각하면 화가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