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단독] 키움증권 트레이딩시스템 이틀 연속 접속장애 "투자자 몰린 탓"
상태바
[단독] 키움증권 트레이딩시스템 이틀 연속 접속장애 "투자자 몰린 탓"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8.02.06 10:59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움증권 HTS와 MTS에서 이틀 연속 주식 매수 및 매도가 다소 지연되는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키움증권 측은 글로벌 증시 하락 등의 이슈로 고객들이 몰리면서 일시적으로 장애가 발생했고 현재는 복구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다는 입장이지만 고객들은 이틀 연속 전산장애가 발생했음에도 사측의 사후대책이 미흡했다며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과 6일 오전 이틀에 걸쳐 키움증권 HTS와 MTS를 통한 주식거래 일부가 제한돼 투자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특히 최근 이틀 간 미국 다우지수를 비롯해 글로벌 주요 증시가 하락하면서 매도 수요가 이어졌지만 장 시장 후 발생한 접속장애로 투자자들이 혼란을 겪었다.

일부 투자자들은 전산장애가 발생해 고객센터로 자초지종을 물었지만 정확한 안내를 받지 못하거나 연결 자체가 안돼 매도 시기를 놓쳐 상당한 손해를 입었다며 사측의 대응에 분통을 터뜨리기도 했다.

특히 키움증권은 이틀간 전산장애가 발생했지만 전화 주문 등 다른 대체수단에 대한 안내도 미흡했고 전산장애에 대한 공식 입장도 밝히지 않아 투자자들의 혼란을 가중시켰다.

키움증권은 5일과 6일 각각 다른 사유로 장 시작 후 접속장애가 발생했지만 이틀 모두 고객들이 일시적으로 몰리면서 발생했다는 입장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5일의 경우 코스콤과 연결돼있는 공인인증시스템에서 부하가 생겨 장애가 발생했는데 해소 작업이 이뤄졌고 6일은 MTS 일부에서 부하가 발생해 접속장애를 비롯한 일부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이틀 연속 지수가 빠지는 상황에서 접속자가 일시로 몰리면서 개인 고객이 많은 자사의 경우 일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파악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접속장애로 인해 일부 민원이 발생해 내부적으로 보상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라이몽룡 2018-07-27 15:46:46
어제 저녁부터 업데이트 후에 접속장애발생~!!오늘은 장시작하고 되겠지~!!불통~!!전화해도 모른다하고 빨리 해결 됐으면 좋겠다고 역으로 얘기하더이다 어이없음. 해결책이라고 댓글 단거보고 했더니 관심종목 다 날라가고 그룹 편집도 안되고~!! 공지에 글 한줄없고~!!문자라도 한통 없고 화가 난다~!! 사과하고 재발방지대책 공지~!!원인분석 해서 공지를 해라 쉑끼들아~~!!!!

3일째 2018-02-08 09:40:56
3일째 장세가 나빠지니 시작장 접속자체가 안돼네요,,,
2008년도에도 그랬었던 기억이 있는데

키움짜증 2018-02-06 17:25:09
이틀연속 개장하자마자 주문/잔고조회 불가...
참다참다 키움 전화하니.. 5분 대기끝에 하는말.. "주문이 몰려서 서버에 문제가 발생한건지 공인인증서와의 충돌인지 명확하지않다. 정확한 파악되지 않았고 해결책도 찾는중이다.."
게임도 아니고 몇천에서 몇억씩 왔다갔다하는데.. 수수료 쳐먹었음 값어치를 해야지.. 게임회사도아니고.. 키움은 이정도클러스밖에 안되나?
또 버그면 이번엔 계좌이동이다..
수수료 날로먹지말고 똑바로하자...

키움박살 2018-02-06 16:17:34
배째라로 나오는 키움 개객기들
10년간 수수료 낸거 접는다.
개미로 큰 넘들이 개미를 무시하면
증권사 옮기자

김연구 2018-02-06 12:43:21
저도 오늘 키움증권 항당하네요
매도후 타 종목 매수 하려는데 계좌 잔고가
없다 뭐지...
키움증권은 저의 거래 계좌 잔고를 20여분간 어디로 빼 돌리고 고객센터는 같이 짜고 전화도 안받고 정말 미쳐버려...
사람이 이래서 사고를 치는구나 하더라고요...
인내로 고객센터와 통화 (×호영씨) 고객이 몰려서 장애. ..
전화나 다른 hts로 거래 하지 바보같이
장애난 영웅문s로 계속 거래 하려는 저가 스스로 미친 놈 이라네요
정말 욕이 목까지....
20여분간 내계좌에서 돈 빼간 키움증권을 고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