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롯데카드, 'I'm(아임)' 시리즈 5종...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 혜택 제공
상태바
롯데카드, 'I'm(아임)' 시리즈 5종...고객 라이프스타일 맞춤 혜택 제공
  • 박소현 기자 soso@csnews.co.kr
  • 승인 2018.04.2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가 고객이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라는 의미의 ‘I’m(아임)’ 카드 시리즈 5종을 선보였다.

I’m 카드는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해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m 시리즈는 ‘마음껏 누리는 나’라는 콘셉트로 지난달 실적과 조건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 0.7%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4% 할인 등 심플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조건 없는 혜택을 제공하는 ‘I’m WONDERFUL(아임 원더풀)’이 있다.

또 ‘가족을 챙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학습지/학원/마트/유기농샵 10% 할인 등 가족을 위한 교육, 먹거리 혜택을 담은 ‘I’m HEARTFUL(아임 하트풀)’, ‘위로가 되는 나’라는 콘셉트로 모든 음식점 5% 할인, 점심시간 커피 30% 할인 등 직장인을 위한 주중, 주말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I’m CHEERFUL(아임 치어풀)’ 등이다.

이 외 ‘즐겁게 지내는 나’라는 콘셉트로 주말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야간요식/소셜커머스 최대 10% 할인 등 1코노미를 위한 편리한 혜택을 담은 ‘I’m JOYFUL(아임 조이풀)’, ‘슬기롭게 사는 나’라는 콘셉트로 이동통신, 관리비 등 월납요금, 마트, 슈퍼 최대 10% 할인 등 알뜰 소비자를 위한 생활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I’m GREAT(아임 그레잇)’이 있다.

롯데카드는 올해 상반기 중으로 새로운 I’m 카드 1종을 추가 출시하고, 앞으로도 핵심 소비가치 분석 및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I’m 시리즈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박두환 롯데카드 마케팅본부장은 “I’m 시리즈의 출시는 지금까지 카드가 중심이었던 금융생활에서 고객 중심이 되는 카드 라이프스타일의 진화를 선언한 것”이라며 “’나’라는 본질에 집중하여 있는 그대로의 고객의 삶을 담아내고, 다채로운 고객의 모습을 표현하는 카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소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