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경동택배, 분실 수하물 배송완료 처리 해놓고 보상 요구 외면

정우진 기자 chkit@csnews.co.kr 2018년 06월 19일 화요일 +더보기

택배사를 통해 휴대전화와 현금 등을 발송한 소비자가 배송 과정에서 물품이 분실됐음에도 업체 임의로 배송완료 처리 후 항의마저 묵살하고 있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휴대전화 대리점을 운영 중인 대전 유성구의 이 모(남)씨는 지난 5월 26일 지인 명의의 갤럭시S9 스마트폰 신규 개통 후 단말기와 현금 사은품 19만 원 등을 경동택배를 통해 경남 김해시로 배송 의뢰했다.

수신자인 강 씨로부터 물건이 오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고서 배송 이력을 확인하게 된 이 씨. 경동택배 측의 송장번호 시스템에는 이 씨의 택배가 5월 26일 발송 접수돼 배달 차량에 상차된 후 일주일 가량 지난 6월 4일 배달 완료된 것으로 조회됐다.

lee.png
▲ 경동택배 전산시스템에는 이 씨의 택배물품이 배송 완료된 것으로 처리됐다. 그러나 이 씨는 택배를 받지 못했다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이 씨는 “택배가 통째로 분실됐고, 이에 대해 경동택배에 온갖 항의를 했지만 현재까지 아무런 답변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답답해 했다.

이 씨의 주장대로라면 배송과정에서 택배가 분실됐음에도 업체 측은 임의로 전산 상 배송완료 처리하고 변상요구 등 소비자 요청에 대해 접수 시점으로부터 한 달이 다되도록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않고 있는 셈이다.

한편 이 같은 이 씨의 주장에 대해 경동택배 측은 제대로 된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택배사업자 간 협의해 제정된 ‘택배표준약관’에는 택배업자가 해당 물건을 소비자에게 직접 인도해 확인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만약 소비자가 제대로 택배를 받지 않았음에도 택배기사나 업체가 허위로 배송완료 처리하는 경우 소비자는 배상을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분실 물품 가액은 물론 택배운임액의 최대 200% 한도 내에서 지연보상금도 수령 가능하다.

택배표준약관에 따르면 국내 택배의 경우 내륙 지역은 접수 후 영업일 기준 2일 내에, 도서나 산간벽지 지역의 경우 3일 내에 운송물이 인도돼야 하며, 이를 넘어설 경우 지연보상금을 청구할 수 있다. 경동택배 또한 택배표준약관을 준용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우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만드는신문 (http://www.consumer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44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경동택배ㅗㅗ 2018-09-21 18:17:13    
역시 경동택배 쓰레기짓만 골라서하네 그냥 없어져라
211.***.***.220
profile photo
이경배 2018-07-19 20:40:33    
저도 지금 배송과정 중 파손으로 인하여 분쟁중이지만,
터무니없는 금액으로 마무리 하려고 하고,법대로 하라고 하니 억울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당하는게 당연한 것인지요?...
법대로 하라고 하면,상식이 통해야 하는것이 법 아닌지요?
59.***.***.134
profile photo
짱구 2018-07-19 12:34:55    
저도 지금 3일째 인데 배송완료 카톡오더니 물건이 안옴. 전화하니까 기사는 전화 안받고 영업소에 전화하니까. 배달 완료 했다고 함. 다음날 본사 전화하니까. 오후에 배송한다고 했다고 기다리라함
배송완료 카톡 바로 또옴. 물건안옴
오늘 영업소에 전화하니까.1박스를 못착아서 못했다고함. 물건찾아서 오전중에
가져다 준다함 근데 안옴. 배달중 기사가
다리다쳐 병원갔다함 ㅋㅋ 기사는 절대 전화 안받음.
223.***.***.176
profile photo
Sa0318 2018-07-10 22:17:46    
경동택배기사에게 쌍욕먹고 협박전화까지받았습니다. 경찰서 가려구요. 친한 다른택배회사 기사님께물어보니 거기는 폐급이라고 그런데랑 다른 택배회사랑 비교하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기사들사이에서도 악질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경동택배 소장한테 전화해서 따지니까 원래 이런일하는애들중에 정상적인애들없다고 여기 전과자애들도있고 그렇다고 하는데 이건뭐 전과자있으니 조용히 하라는건가요?
121.***.***.32
profile photo
Nene 2018-07-11 20:08:17    
꼭 이슈화되어 더는 이런일 없었음 합니다. 경동택배에 피해 본 사람 다 모여 소송이라도 했음 좋겠어요.
저도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182.***.***.195
profile photo
ㅇㅇ 2018-06-27 16:06:51    
여기 불친절한걸로 원래 유명하잖아요 ㅋㅋ 피해자도 엄청 많은데 꼭 보상받고 회사 한번 엿먹어봤으면 좋겠네요
211.***.***.93
profile photo
이런 2018-06-24 14:15:29    
이런 무책임한일이 꼭~!!!보상받으세요
175.***.***.143
profile photo
2018-06-23 08:57:33    
경동택배 너무 무책임하네요 일이 잘 처리되기를 바랍니다.
39.***.***.229
profile photo
상식적으로 2018-06-22 08:55:54    
햐~ 이거야 원~ 그자들은 도데체 무슨 배짱인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9월 이면 저는 1년이 됩니다.
귀찮아서 내용증명을 안보냈는데 이제는 보내보려고 합니다.
분실물 가격은 3만원 짜리이지만 도데체 이해할 수 없는 족속들이라 할 수 있는 건 해보려고요~!
아무튼 나쁜 놈들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210.***.***.41
profile photo
(chki****) 2018-06-22 09:08:28
1년이나 기다리셧다구요?;;;
220.***.***.20
profile photo
superlynx 2018-06-22 16:25:43    
참지마세요. 저는 서류만 접수했다네요 ㅋㅋㅋ 웃긴 족속들. 전화보상팀에서 올거라는데 한번 두고보고 안오면 바로 마지막단계 소송입니다. 힘내세요
223.***.***.193
profile photo
Nene 2018-06-26 18:09:14    
꼭 받아내세요. 지나가면 다른 사고도 이런식으로 넘길 겁니다.

미안함이 젼혀 없는 그 당당함에 어의상실했네요.
182.***.***.195
profile photo
의자시켰는데 2018-06-21 09:18:26    
아 20만원 짜리 의자 시켰는데 ㅈ됐네 어쩌지..
112.***.***.246
profile photo
superlynx 2018-06-23 21:41:31    
별탈 없기를 기원합니다.
39.***.***.229
profile photo
초코 2018-06-20 21:45:38    
보상해줘야지
223.***.***.22
profile photo
스피드킹 2018-06-20 08:32:01    
빨리 찾아준던지 보상해준던 지 하세요
이것 뭐하느것임 ,
갑질하는 순간에 골로 갑니다 , 요즘 무서운 세상입니다 ,
211.***.***.66
profile photo
스피드킹 2018-06-20 08:26:00    
경동 태백 뭐하는것임 분실물 처리 안되면 소비자는 어쩔라는 말인지
처리방안 분실물 언제,어디서 ,무엇을, 어덯께 , 분명히 따져야 됩니다 ,
대기업이면 대기업 답게 행동을 취하여야 되는데 .....
정말 무책임 하네요
211.***.***.66
profile photo
Nene 2018-06-20 08:15:11    
저 지금 비슷한 상황입니다. 골프채가 든 가방 이모가 보내주신게 배달 완료 해놓곤 한달이 다 되어가는데 못 받고 있구요 ,본사와 영업소 에선 서류 미비라고 접수가 안된다고 합니다. 서로 미루기만 하고 있어요.. 송장이 서류지 더 뭐가 필요한가요? 경동택배 정말 이용하지 마세요. 미안하단 말 한마디 없이 너무 무책임 합니다.소비자원에 신고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그냥 시간 끌다가 고객이 포기하게 만들려고 하는 전략 인듯 ...
182.***.***.195
profile photo
superlynx 2018-06-20 10:11:39    
힘네세요
223.***.***.65
profile photo
두들겨보자! 2018-06-19 22:49:29    
이런 일이 생길수 있다니... 경동택배 조심해야겠네요..대리점 운영하신다는 저분 우짜요..ㅠ
210.***.***.31
profile photo
Yju0987 2018-06-19 20:45:19    
저도경동택배이용한적이 있는데 물건이무거워받는사람은언제오나애가타는데..직원들이 무거워서 물건을서로미루고 안가져간다는 여직원분말듣고 황당했네요!돈은돈대로 다받아쳐먹고 왜배송을안해주는지 일주일이넘도록 안갔다줘서 정말짜증나더군요..
이런경동택배는 보상은커녕 짜증만내더라는..참나..
110.***.***.221
profile photo
2018-06-19 19:28:38    
이런식이면 나도 피해자가 될수 있겠군요;;;다시는 이런짓 못하게 엄중히 조치합시다!!
220.***.***.117
profile photo
1234 2018-06-19 17:51:28    
헐...진짜 요즘시대에 이런곳이 있네요 법적으로 보상 받을수 있다는데도 택배사는 한마디 대응도 없다는게 진짜 어의가 없네요...비싼 제품 분실한것도 너무 속상하지만 이택배보내신분도 사업하시는분 같은데 못받은 손님한테 어떻게 해야하나요? 신뢰를 잃은 사장님한테 보상은 커녕 어떠한 말한마디 없다는건 진짜 택배 믿고 보내는 사람들을 바보로 본다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고양이한테 생선가게 맡긴거랑 뭐가 다른건가요?
121.***.***.96
profile photo
kdm 2018-06-19 15:47:35    
진짜 너무 심합니다.
배송 완료 되지도 않았으면서 배송 완료로 띡 찍어놓고 실물은 가는 중인지 아닌지도 모르고.
고객이 전화해서 확인 하지 않으면 그냥 지내들 멋대로 처리해버리는 경동택배.
불친절도 엄청 심하고 분실물까지 외면하는 추세라니; 진짜 꼴보기 싫네요.
회사만 아니였음 절대 절대 이용하지 않을 택배사 1위 라고 생각합니다.
183.***.***.79
profile photo
왼손잡이 2018-06-19 15:03:06    
저도 비슷한경험이 있네요. 경동택배는 책임을 회피하고 택배기사에게만 책임을 넘깁니다.
택배회사는 보험처리해준다고하고 시간을 질질 끌다가 배송기사님에게 토스하였고 또 기사님은 자기가 사정이 어려우니 깍아달라고만 하시고 안깍아주면 또 잠수..
사고 접수자가 지쳐 떨어지기를 기다리는듯.. 그게 경동의 전략인듯..
211.***.***.37
profile photo
땡글 2018-06-19 14:52:48    
진짜 어이가 없네~~
이런일이 한두번 아닌듯...
다른 택배사보다 가격두 비싸구
서비스두 엉망...
경동택배 아~ 놔 진짜!
125.***.***.245
profile photo
HANK 2018-06-19 14:43:26    
경동택배 그동안 많이 이용해왔는데 이런식이면 믿고 이용할수가 없겠네요,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태는 용서받을수가 없습니다.
모쪼록 택배사의 성의있는 태도가 있길 바랍니다.
119.***.***.87
profile photo
어라 2018-06-19 13:12:15    
이런 무책임하게 대응하니 경동택배의 이미지가 이렇지요,,, 에휴,,,
106.***.***.42
profile photo
ㄱㄷㄱㅅㄹ 2018-06-19 12:14:10    
진짜 경동택배 내가 이용안하고 싶어도 판매자때문에 거래하게 되는데
진짜 욕이 올라온다 택배기사들이나
영업소나 진짜 완전 인성이 욕나온다 이렇게 무례하고 막대먹은 업체는 다시는
겪고싶지않다
124.***.***.91
profile photo
김미라 2018-06-19 11:11:35    
그래서 전 우체국 택배만 이용합니다 경동은 영 믿음이 안가서요 주변에 피해사례도종종 있구요
14.***.***.194
profile photo
황당 2018-06-19 11:06:46    
경동택배 이건 아니지 않나...
이래서 어떻게 안심하고 이용하겠어?
175.***.***.85
profile photo
달래꽃 2018-06-19 10:54:52    
경동택배....이건좀...
110.***.***.125
profile photo
영~ 2018-06-19 10:50:34    
보낸사람에게 송장이 있어야 확인가능하겠지요
그런데 받는이가 제품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부터 떳다면 택배 기사와회사의 100%잘못으로 배상받아야 한다고 알고 있어요~^^
175.***.***.151
profile photo
참나 2018-06-19 10:46:36    
경동택배 수준이 참나 이런 전문적이지못한 업체는 두고두고 기억해야함
115.***.***.195
profile photo
구자겸 2018-06-19 10:34:31    
할일을 똑바로하고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받아야지 소비자는 아랑곳안고 자기 멋데로 처리하고 돈벌려면 안되죠.
분실물에 대해서 변상 및 배상은 당연한거죠 소비자가 왜 입아프게 항변해야되죠?
갑질말고 얼릉 배상하세요
나쁜사람
117.***.***.231
profile photo
빵구똥꾸 2018-06-19 10:20:17    
경동택배너무하네...
이런업계가택배를하다니.....퇴출해야합니다
223.***.***.206
profile photo
쓰레기네 2018-06-19 10:20:15    
경동택배 쓰레기네...
223.***.***.207
profile photo
로뎀나무 2018-06-19 10:14:39    
신로가아닌 거짓으로
고객감동이아닌 고객빡침으로
이게 회사 방침인가
223.***.***.162
profile photo
배큼 2018-06-19 10:07:17    
요즘 세상에 이런 업체는 퇴출 되어야된다고봄
59.***.***.226
profile photo
salsnoopy 2018-06-19 10:04:00    
하.. 이런일이 잇을때마다 택배를 어떡해 믿고 사용하나 싶네요.. 빨리 잘처리됐으면 합니다.
223.***.***.133
profile photo
피곤하네 2018-06-19 09:00:05    
분실이라는게 말이되나요?
어떻게 분실이 되죠
이해가 안되네요
223.***.***.36
profile photo
Nene 2018-07-11 20:10:12    
더 황당한건 분실 됬는데 배송완료 처리 해 놓고 연락도 안 주는 회사랍니다.

고객이 전화해야 겨우 받고 시간만 끌어요. 경동택배 그런 교육 받나 싶네요.
182.***.***.195
profile photo
superlynx 2018-06-19 08:06:23    
이제는 이런 일이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도무지 이해할수 없는 갑질이내요.
이런 기업은 퇴출되야 합니다.
39.***.***.229
profile photo
나나나 2018-07-04 23:29:24    
경동택배 다그런건 아니지만 써비스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기사님들 너무 무식합니다
박스 테이프좀 달라고 손님이 갖고 나가니 제옆에 있던 기사 왈...박스를 집에서 붙어오지 여기서 붙이고 난리야? 이러심..참 어이가 없더군요
택배비가 싼것도 아닌데 불친절하고 너무 무식해
개인적으로 우체국 택배. 괜찮은듯요..
이젠 경동 안가렵니다
175.***.***.76
삭제






Head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