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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애플은 한국소비자 '호구'로 아는지...中·日엔 관대 한국선 인색

정우진 기자 khk@csnews.co.kr 2018년 07월 10일 화요일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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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 소비자는 애플의 호갱?...中·日엔 관대 한국선 인색

#2. 안드로이드 쓰는 삼성·LG스마트폰에 탑재된 교통카드 기능, 아이폰에는  당연히 없다?

#3. No! No! 일본, 중국에서는 아이폰으로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한국만 안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4. NFC칩 기반의 애플페이 서비스가 한국에서만 활성화 돼 있지 않은 사실도 아시나요?  결국 한국 아이폰 사용자만 애플페이도, 교통카드도 쓸 수 없습니다.

#5. 5~10만원만 내면 깨진 애플워치나 아이폰도 새 것과 다름 없는 리퍼폰으로 바꿔주는 ‘애플케어플러스’ 서비스도 한국에서만 가입 불가능합니다.

#6. 중국 41곳, 일본 8곳이나 있는 애플스토어는 국내에 단 1곳 뿐. 애플스토어에 구매한 전자제품은 개봉 후 마음껏 사용해도 14일 이내 환불이 가능해서 인기인데 유독 한국에만 인색하네요.

#7. 국내 소비자들은 애플스토어 접근성이 그만큼 떨어져 대부분이 단순 개봉시에도 환불이 절대로 불가능한 리셀러(Re-seller)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실정이죠.

#8. 애플은 왜 한국 소비자만 그렇게 차별할까요? 한국소비자는 애플에겐 봉이며 호갱인가 봅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가만드는신문 (http://www.consumer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8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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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삼성 2018-08-18 10:38:31    
당연한거 아닌가?ㅋㅋ 이익을 추구하는 회사인데ㅋㅋ 너나 자선사업가하세요
21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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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2018-07-14 10:12:50    
샘숭한테 돈 얼마 받음???ㅋㅋㅋㅋ 옴니아 시절 생각나네 ㅋㅋㅋ어떻게든 타사 제품 까내리는거 언론 매수했던거 들켜보렷죠?
12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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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 2018-07-12 11:27:10    
공홈에서 사면 묻지마 환불 해줘요 ㅋㅋ 해본적도 없으면서 이런글 싸지르지 마세요
59.***.***.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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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2018-07-13 10:25:20    
공홈이나 애플스토어는 당연히 그러지 근데 리셀러에서 사봤나? ㅋㅋㅋㅋ해본적도 없으면서 이런 댓글 달지마세요
11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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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er 2018-08-20 11:50:10    
리셀러가 애플에서 낸 스토어임?? 하이마트에서 삼성폰 살때 제대로 안해줫다고 삼성욕함??
22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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랑스 2018-07-10 09:58:20    
이런걸 규제 못하는 정부가 문제지 소비자가 무슨 문제겠어...
22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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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비 2018-07-10 11:33:38    
정부가 문제겠어? 애플이 문제지
3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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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VAJA 2018-07-10 09:49:22    
한국거 쓰면되지...
1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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