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뉴스 뉴스&굿즈

[뉴스&굿즈] 세계 최초 5개 카메라 탑재한 LG V40 씽큐 스펙 뜯어보니...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2018년 10월 08일 월요일 +더보기
LG전자가 지난 4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공개한 LG V40 ThinQ(씽큐)에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 전면 듀얼 카메라 등 세계 최초로 5개(펜타)의 카메라가 장착됐다.

LG전자는 다양한 화각으로 편리한 촬영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주목해 5개의 카메라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전략이다.

V40 씽큐 후면에 장착된 3개의 카메라는 표준, 초광각, 망원 등으로 사용자는 사진 구도를 위해 스마트폰을 이리저리 움직일 필요가 없다.

107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는 1600만 화소로 왜곡을 줄였다. 멀리서도 원하는 피사체를 화질 손실 없이 담아내는 망원 렌즈는 1200만 화소다. 촬영하기 전 3개의 카메라로 비추는 장면을 한 화면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트리플 프리뷰’ 기능도 적용됐다.
22.jpg

후면 카메라 이미지센서 픽셀은 전작인 V30 씽큐에 비해 40% 커졌다. 센서 픽셀이 받아들인 빛을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이미지 센서도 18% 커졌다. V40에서 더 밝고 또렷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표준 렌즈와 500만 화소 광각 렌즈가 탑재됐는데 두 개의 렌즈가 인물과 배경을 정확하게 구분해준다. 배경을 흐리게 해 인물을 강조하는 아웃포커스가 가능하다.

디스플레이는 하단 베젤이 5.7㎜로 줄었고 6.4인치 OLED가 적용됐다. 퀄컴 스냅드래곤 845 칩셋, 6GB 램, 64GB‧128GB 내장메모리가 탑재됐다. 배터리는 일체형으로 용량은 3300㎃h다.

오디오는 영국 명품 오디오 업체 메리디안과의 협업을 통해 하이파이 쿼드 DAC 기반 고해상도 오디오가 적용됐다. 하이파이 쿼드 DAC은 음왜곡율을 수십만 분의 일 수준으로 줄여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한다.
LGE_V40ThinQ_3.jpg

운용체계(OS)는 안드로이드 8.1 버전으로 구동한다. AI 햅틱, 붐박스 스피커, 원거리 음성인식, IP98 방수방진, 얼굴인식, 지문인식, 무선충전, LG페이, FM라디오 기능 등을 지원한다.

색상은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3가지다.

LG전자 측은 “V40 씽큐는 이달 중 출시되며 출고가는 합리적 선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만드는신문 (http://www.consumer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ead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