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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에 사활...맥주사업 위기 정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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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에 사활...맥주사업 위기 정면 돌파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9.03.13 1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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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은 신제품 ‘테라’의 성공을 위해 필사즉생의 각오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신제품 '청정라거-테라'를 통해 맥주사업 재도약의 틀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1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조선호텔서 열린 하이트진로의 새 맥주 브랜드 ‘테라(TERRA)’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김인규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어렵고 힘들었던 맥주사업의 마침표를 찍겠다”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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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일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가 청정라거를 내세운 '테라' 출시 기자간담회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1일 출시에 앞서 이날 첫 선을 보인 '청정라거-테라(TERRA)’는 하이트진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상징과도 같다. 개발부터 출시까지 5년간의 심혈을 기울여 주질과 패키지 등 모든 것을 바꾼 완전히 차별화된 맥주라는 설명이다.

이영목 하이트진로 상무는 '테라'에 대해 그 동안 맥주에서 기대할 수 있었던 강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하이트진로가 내세운 ‘테라’의 경쟁력은 ‘청정’이다. 라틴어로 흙, 대지, 지구를 뜻하는 ‘테라’는 전세계 최상위 청정지역인 호주 내에서도 가장 깨끗한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서 수확한 맥아로 만들어졌다.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 탄산만을 100% 담아내 청량감을 강화했다.

회사 측은 인위적인 주입이 없는 자연주의적 공법을 연구해 최선의 주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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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일 열린 테라 출시 기자간담회서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가 '테라' 브랜드 설명과 마케팅 전략 등을 발표하고 있다.

패키지도 청정라거 콘셉트를 가장 잘 표현하는 '그린'을 모든 패키지에 적용했다. 병 어깨 부분에는 토네이도 모양의 양음각 패턴을 적용해 휘몰아치는 라거의 청량감을 시각화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맥주사업의 위기를 돌파하는 길은 신제품 밖에 없다고 판단했다"며 "모든 편견을 파괴하고자 원료, 공법부터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모두 새롭게 바꿨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대표 토종 주류기업으로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 맥주다"라고 말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창립 100주년을 5년 앞둔 지금 하이트진로는 새로운 신화를 만들기 위한 출발점에 서 있다”며 “소주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성장기반과 해외시장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판삼아 100년 기업에 걸맞는 저력을 발휘해 맥주 시장서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창출해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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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의 알코올 도수는 4.6%이며 공장 출고가 기준으로 355ml는 1238.95원, 500ml는 준 1146.66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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