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은 이달 12일 피해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전직원이 함께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가두캠페인에는 페퍼저축은행 본사 및 지점 전 직원 약 300여명이 직접 참가하여 본사가 위치한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일대와 전국 각 지점에서 시민과 고객을 대상으로 전형적인 보이스피싱 수법이 담긴 2만여개의 안내장을 배포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어떤 이유로든 ‘선입금’이나 개인의 금융정보를 요구한다면 먼저 의심해보고 해당기관에 확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는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는 경제적 피해 뿐만 아니라 심리적 폐해도 동반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다. 페퍼저축은행도 서민의 행복을 위한 힐링뱅크로서 이번 가두캠페인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두현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