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보험 정보 접근성 높아진다...생명보험협회, '소비자포털' 오픈
상태바
보험 정보 접근성 높아진다...생명보험협회, '소비자포털' 오픈
  • 황두현 기자 hwangdoo@csnews.co.kr
  • 승인 2019.07.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협회(회장 신용길)는 각 금융기관에 산재되어있는 소비자 제공 정보를 소비자가 쉽게 접근하고 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15일(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비자 직접 인터넷주소(consumer.klia.or.kr)을 입력하거나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접속 등의 방법으로 이용 가능하다.

소비자포털 메인화면.jpg
▲ 소비자포털 메인화면 ⓒ 생명보험협회 제공

새롭게 오픈한 소비자포털에는정보를 이미지나 차트를 활용하여 시각화한 '소비자정보 통합공시' 메뉴가 신설됐다.

여기에는 민원건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불오나전판매비율 등 9개 공시항목에 대해 개별 회사별 현황뿐만 아니라 각 항목별로 전체 회사의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비교한 정보까지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기존 홈페이지에서 제공된 보험가입조회, Q&A게시판, 자주하는 질문 외에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를 신설하여 보험소비자의 보험용어 및 약관 순화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알렸다.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나 장애인을 위한 보험안내 등 안내자료, 보험웹툰 등 소비자가 보다 쉽게 보험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자료를 모아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소비자포털 메인화면에는 '내보험 찾아줌' 코너를 배치해 본인의 보험가입 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접근성도 높아진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황두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