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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BAT코리아, 차세대 전자담배 '글로 센스' 출시...강렬한 맛으로 무장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2019년 08월 13일 화요일 +더보기

“글로 센스는 가열형 전자담배와 액상형 전자담배의 장점만을 차용한 차세대 전자담배다”

BAT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국내에 글로 센스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 코리아)는 13일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의 제품출시행사를 열고 판매를 개시했다.

BAT코리아에 따르면 ‘글로 센스’는 기존 담배 대체 제품에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강렬한 맛을 선보일 차세대 전자담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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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서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은 “글로 센스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밝히며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으로 한국 소비자의 니즈에 부흥하는 담대한 걸음을 확신한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2018년 세계 최초로 한국에 선보인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시리즈 2’에 이어 차세대 신제품 글로 센스를 한국에 처음 선보인 데 대해서는 “신제품을 가장 까다로운 시장인 한국에서 높은 눈높이를 가진 소비자의 기대치에 부흥하고자 하는 BAT그룹 차원의 의지”라고 말했다.

김의성 사장은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대체재를 제공하고자 제품군을 확장하고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출시한 신제품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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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센스는 혁신적인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Taste Fusion Technology)’를 통해 액상형 전자담배의 한계를 넘어 오리지널 담배맛을 구현한다. 글로 센스는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면서 담배 고유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한다.

이날 참석한 알퍼 유스(Alper Yuce) BAT코리아 마케팅총괄 전무는 글로 센스는 한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요소를 포함한 차세대 전자담배라고 설명했다.

글로 센스는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Taste Fusion Technology)’를 통해 액상형 전자담배의 한계를 넘어 오리지널 담배맛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글로 센스는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액상을 가열해 생성된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면서 담배 고유의 풍미와 니코틴을 동시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담배 분말이 들어가 실제 담배와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담배 고유의 맛과 함께 4가지 액상 포드가 구현하는 블렌딩이 어우러져 풍부한 연무량과 맛을 제공한다.

알퍼 유스 전무는 “한국은 기술적으로 진화된 나라이고 한국의 소비자들은 아주 고유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원한다. 새로운 맛과 향을 실험하길 원하면서도 스타일과 현대성을 원하는 등 브랜드와 제품에 자신만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싶어한다”라고 정의했다. 이어 “풍부한 향과 담배 고유의 맛, 그리고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된 글로 센스가 기존 담배의 대체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담뱃잎 분말 포드를 도입한 글로 센스는 니코틴 농도 제한으로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평가받아온 액상형 전자담배는 물론 기존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이 충족시키지 못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일반 담배(타르 9mg 제품 기준) 흡연에 비해 유해물질 발생을 99% 감소시킨 한편 냄새를 현저히 저감시켰으며 흡연으로 인한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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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도 혁신적으로 바뀌었다.

48그램의 무게와 한 손에 들어오는 글로 센스의 콤팩트한 디자인은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유선형 실루엣으로 세련되면서도 간결하게 설계되어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한다. 표면처리에 메탈릭 질감을 구현한 제품 본체는 다양한 고객 취향에 맞춰 네이비, 블랙, 레드, 화이트, 블루 5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글로 센스 기기는 버튼 터치만으로 대기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한 번의 기기 충전으로 하루 종일 사용하며 매번 스틱을 교환하는 궐련형 전자담배와 달리 연속 사용을 지원한다.

김의성 사장은 “BAT는 더 나은 내일을 가져다줄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성인 흡연자에게 제공하고자 매진하면서 지난 수년간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감소된 대체 신상품의 연구개발에 막대한 투자를 해 왔다”며 “글로 센스의 출시를 통해 새로운 제품군으로 담배 업계의 변혁을 선도하고자 하는 우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 센스의 스타터 키트는 제품 본체와 위생 캡, 파우치, 어댑터, USB 충전케이블, 상세 제품정보지로 구성된다. 글로 센스 기기 소비자 가격은 5만 원이며, 담배 포드 3개와 액상 포드 1개로 구성된 네오 포드는 4500원에 판매된다.

글로 센스와 네오 포드는 오늘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 및 담배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글로 센스 기기는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판매된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글로 센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00대 한정으로 50% 할인 헤택을 제공하며 글로 센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전용 케이스를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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