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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문일답] BAT코리아, 차세대 전자담배 '글로 센스' 출시..."출시 제품 중 최고"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2019년 08월 13일 화요일 +더보기

BAT코리아는 13일 서울시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차세대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를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했다.

이날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은 “IT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견인하는 역동적인 한국 시장에서 BAT의 차세대 제품인 글로 센스를 처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대체재를 제공하고자 제품군을 확장하고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출시한 신제품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물이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과 알퍼 유스(Alper Yuce) BAT코리아 마케팅총괄 전무, 타티아나 벳슨(Tatiana Betson) BAT그룹 제품 개발 박사와의 일문일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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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김의성 BAT코리아 사장과 알퍼 유스(Alper Yuce) BAT코리아 마케팅총괄 전무, 타티아나 벳슨(Tatiana Betson) BAT그룹 제품 개발 박사


1. 현재 판매 중인 ‘글로’의 향후 방향은.
▶알퍼 유스 전무: 한국은 담배 산업이 가장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시장이다. 소비자들도 다양한 대체 제품을 원하고 있다. 그런 측면에서 우리는 글로 센스를 출시하게 됐으며 이와 동시에 기존의 가열형 전자담배도 계속 성장시키고 유지할 계획이다. 전자담배의 혁신성 강화라는 모토하에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계속 선사해갈 것이다.

2. 한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목표는.
▶김의성 사장: 한국 소비자의 굉장히 까다로운 요구에 겸손한 마음으로 단기적인 우리의 계획들, 중장기적인 계획들을 대담하면서도 큰 걸음으로 걸어갈 생각을 하고 있다. 차세대 제품군에서의 업그레이드와 출시를 한국 시장서 계획하고 있다.

3. 시장에 출시 중인 경쟁사 하이브리드형 제품과의 차별점은.
▶알퍼 유스 전무: 타 사 제품에 대해서는 코멘트가 부적절할 것 같다. 우리 제품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부분은 글로 센스는 아주 고유하고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해준다. 앞으로도 차세대 제품군에서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더해나갈 예정이다. 
▶타티아나 벳슨 박사: 글로 센스는 하이 퍼포먼스로 설계를 시작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중 최고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연무량 측면에서 최고다.

4. 마케팅 전략은.
▶알퍼 유스 전무: 앞으로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여기에는 기기 측면에서의 새로운 제품 뿐만 아니라 스틱이나 카트리지 등에 대해서도 새로운 제품이 있을 수 있겠다.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도 할 예정이다.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기대해도 좋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우수성을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본다.

5. 글로 센스의 타깃층은, 액상형인지 궐련형 전자담배 이용자인지.
▶알퍼 유스 전무: 글로 센스 같은 경우는 한국 흡연자들의 끊임없는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자들에게도 어필할 있을 것으로 본다. 일반 담배를 흡연하는 이에게도 다양한 이점들 때문에 어필할 수 있다. 다양한 형태를 원하는 한국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

6. 한국 정부가 세제 관련해 여러 정책을 발표했는데, 담배세 인상에 따른 영향은.
▶김의성 사장: BAT는 책임 있는 회사로 한국의 법과 규제에 대해서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다. 유해성이 적은 차세대 제품군에 대한 소비세가 차별화돼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7. 니코틴 함량이 어떻게 되는가.
▶타티아나 벳슨 박사: 글로 센스는 담배 분만 통해 니코틴이 전달된다. 하나의 팩 안에는 3개의 담배포드가 들어 있다. 이걸 전체적으로 보면 10mg으로 라이트 담배의 한 갑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담배를 흡입하는 형태에 따라 다를 수 있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액상 포드에는 니코틴이 포함돼 있지 않다.
▶알퍼 유스 전무: 한국은 우리 제품과 관련해 규제가 아주 명확하고 우리도 아주 엄격히 따르고 있다. BAT에서는 각 나라의 상황에 맞게 소비자들의 차별화된 니즈를 충족할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기조다. 그래서 우리가 BAT에서는 세계적으로 이와 같은 원칙을 꼭 지켜나가고자 하고 있으며 이에 걸맞는 제품 출시를 해 나갈 꼐획이다.
▶김의성 사장: 한국 소비자의 눈높이, 경쟁 환경, 규제 등으로 한국은 까다로운 마켓이다. 이곳에서의 경험과 소비자에게 맞추려는 노력이 여러 가지를 시도해볼 수 있는 원칙이 있다고 본다. 그룹 내에서도 한국의 역할을 중요하게 보고 있고 한국에서의 성과와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려는 노력이 그래서 더 중요하다고 본다.

8. 전자담배 트렌드가 하이브리드로 갈 것으로 보는가.
▶김의성 사장: 글로 센스가 가진 장점이 많다고 본다. 기대하고 있고 큰 투자를 기획하고 있다. 겸손한 자세로 한국 소비자의 피드백을 가감없이 들어 차세대 카테고리에서의 신제품에 반영해서 더 나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부흥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9. 김의성 사장 취임 후 목표는.
▶김의성 가장: 큰 투자를 이뤄내기도 했고 글로 센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른 투자도 계획하고 있다.

10. 유해성 실험 표본 수가 적다고 보는데.
▶타티아나 벳슨 박사: 과학적이고 기술적인 측면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결과로 소통할 것이다. BAT코리아 연구 R&D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 결과를 누구라도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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