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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 누적 판매 1만 대 돌파...“내년 엔진 센터 5곳 신설”

박인철 기자 club1007@csnews.co.kr 2019년 11월 18일 월요일 +더보기

[참고사진]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 성료_‘상용차 체험의 장’으로 자리매김(1).jpg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SE)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18일 자체 상용차 박람회인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된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는 자사의 차량과 기술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2회 연속 개최됐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 2019 행사장에는 수입 상용차 중 가장 폭넓은 제품군을 갖춘 만트럭버스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이와 함께 첨단 안전 사양(EBA, ESP, ACC) 등 만트럭버스의 제품 특장점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는 시승 체험 및 스탬프랠리, 에코백 컬러링 이벤트, 캐리커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유로 6D 배출 기준을 충족하는 엔진을 장착한 신 모델을 최초로 선보이며 방문객은 물론 상용차 관계자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마지막 날인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아태지역 총괄 ‘틸로 할터(Thilo Halter)’ 사장 및 만트럭버스코리아 막스 버거(Max Burger) 사장, 트럭 제품 및 영업 총괄 심재호 부사장이 올해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함께 만트럭버스코리아의 미래 비전을 발표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올해 트럭 누적 판매 1만 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되짚었다. 2015년 5000대 돌파 이후 4년 만에 1만 대 고지에 올라선 것이다. 버스 부문에서는 2층 버스 100대 판매도 성공했다.

해외 성과도 꾸준하다. 독일 내 업계 1위에 올라섰고 유럽에서도 만트럭버스 점유율이 증가했다. 남아프리카 시장에선 점유율이 2배 이상 올랐다. 또 호주에선 광산용 트럭 부문 1위, 중국에선 트랙터 판매 최대 성장률 기록하며 소방차 부문 1위로 올라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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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제기된 제품 이슈 이후 후속 조치 결과도 소개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관계자는 “문제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했으며,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새로이 제기되는 이슈는 없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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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트럭버스코리아는 향후 AS역량 강화 계획도 밝혔다. 내년 상반기 안에 전국 5곳에 ‘엔진 엑셀런스 센터’를 신설하여 엔진 수리 역량을 강화한다. 또 부품 창고를 충북 영동으로 확장 이전하여 부품 직배송 시간을 4시간 이내로 단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제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인 만트럭버스코리아 페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서비스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등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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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로 할터 만트럭버스 아태지역 총괄 사장

틸로 할터 만트럭버스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한국은 만트럭버스그룹의 주요 전략 시장 중 하나"라며 "독일 본사와 아태지역 본부, 그리고 한국 지사가 긴밀히 소통하며 국내 고객 분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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