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노무현, "국민께 면목없다".. 흰머리 성성, 초췌한 모습
상태바
노무현, "국민께 면목없다".. 흰머리 성성, 초췌한 모습
  • 조창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9.04.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기위해 30일 오전 8시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출발했다. 노 전 대통령은 출발하기 앞서  앞서 "국민 여러분께 면목없다. 실망시켜 드려 죄송하다. 잘 다녀오겠다"고 세 마디를 남겼다. 

노 전 대통령이 탄 청와대 의전버스는 오전 8시2분께 봉화마을을 출발,  동창원 나들목(IC)을 통해 남해 고속도로에 진입했다..

감색 양복에 연회색 넥타이를 맨 노 전 대통령은 현관부터 대문까지 계단을 걸어 내려간 뒤 승합차를 타고 50여m 떨어진 취재진의 포토라인 앞까지 이동했다.

노 전 대통령이 사저 현관을 나설 때 계단 양쪽에는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이병완 전 청와대 비서실장, 이재정 전 통일부 장관, 정찬용 전 청와대 인사수석 등 참여정부 주요 인사 30여 명이 도열했다.

굳은 표정으로 포토라인 앞에 선 노 전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에 앞서 만감이 교차하는 듯 잠시 입을 꽉 다물었고  염색을 하지 않은 듯 옆머리가 허옇게 보일 정도로 흰 머리가 많아  다소 초췌해 보였다.

노사모 회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은 사저 앞과 마을을 빠져 나가는 길가에 늘어서 "노무현", "사랑합니다" 등을 연호하며 노 전 대통령을 배웅했다.

이들은 노란 풍선과 '우린 언제나 당신과 함께 합니다' 등이 씌인 플래카드, 피켓을 들고 나왔으며 일부 는 눈물을 흘리며 버스가 지나가는 길 위에 노란색 장미꽃을 뿌리기도 했다.

노 전 대통령이 탄 버스에는 문재인 전 청와대 비서실장, 전해철 전 민정수석, 김경수.문용욱 비서관 등 4~5명이 동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