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청와대 이재순 비서관 가족 2명 소환
상태바
청와대 이재순 비서관 가족 2명 소환
  • 연합뉴스 master@yonhapnews.co.kr
  • 승인 2006.12.0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유그룹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동부지검은 1일 제이유 다단계 사업자로 활동하며 거액의 수당을 받은 사실이 확인된 이재순 청와대 사정비서관의 매형과 남동생을 오전과 오후 각각 소환 조사했다.

    검찰은 전산상 이들이 올린 매출로 기록된 금액이 실제 매출액인지, 수당을 부풀려 지급받은 사실은 없는지 등을 집중 조사했다.

    다단계 사업을 한 이재순 비서관의 어머니와 누나 등 가족 6명이 투자한 돈은 총 13억8천만원이고 지급받은 수당은 11억8천만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지난달 30일 제이유 본사에서 압수한 매출전표와 전산자료를 정밀 분석, 제이유가 이들의 전산기록을 조작해 실제 매출액에 비해 과도한 수당을 지급했는지 등을 캐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고위관계자 가족이 제이유와 결탁해 전산을 조작, 약정금액보다 많은 수당을 받아갔다면 사기죄로 처벌할 수 있지만 단순히 일반인보다 많이 받아갔다는 이유로 사법처리하긴 어렵다"고 밝혀 `과도한 수당'에 대한 사법처리가 쉽지 않음을 내비쳤다.

    검찰은 또 정ㆍ관계 인사들을 상대로 로비를 벌인 의혹을 받고 있는 주수도 회장의 최측근 한의상씨가 서울중앙지검 K차장과 99년부터 알고 지낸 것으로 드러남에 따라 청탁 수수 여부 등을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K차장의 누나는 한씨에게 5천만원을 빌려주고 5천800만원을 돌려받은 사실이 확인돼 검찰이 대가성이 있는 거래인지에 대해 조사 중이다.

    검찰은 30일 한씨를 소환조사하는 과정에서 K차장과 알게된 경위와 제이유와 관련해 청탁을 한 적이 있는지 등을 집중 추궁했으나 한씨는 로비 관련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 비서관을 제외한 정관계 인사 중 가족이 제이유와 연루된 정황은 포착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