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이맹희, 이건희 발언에 반박.."탐욕이 소송 초래"
상태바
이맹희, 이건희 발언에 반박.."탐욕이 소송 초래"
  • 유성용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12.04.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맹희 전 제일비료 회장과 이숙희 씨가 이건희 회장의 강경 발언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을 상대로 삼성그룹 선대 이병철 회장의 상속재산 청구 소송을 낸 이맹희 씨와 이숙희 씨는 23일 소송 대리인인 법무법인 화우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맹희 씨는 입장 발표 자료와 녹음 파일을 통해 "나는 삼성가의 장자로서 삼성이 더욱 잘 되길 바랬다"면서 "최근에 건희가 어린애 같은 발언을 하는 것을 듣고 몹시 당황했다. 앞으로 삼성을 누가 끌고나갈 건지 걱정이 된다"고 비판했다.

이맹희 씨는 "건희는 현재까지 형제지간에 불화만 가중시켜왔고 늘 자기 욕심만 챙겨왔다. 한 푼도 안주겠다는 그런 탐욕이 이 소송을 초래한 것"이라면서 "최근에 건희가 숨겨왔던 그 엄청난 차명재산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그 증거"라고 지적했다.

이맹희 씨는 "이게 헌법재판소까지 갈 일이냐. 이 소송은 내 뜻이고, 내 의지다. 삼성을 노리고 이런 소송을 하는 것은 아니라 진실을 밝혀서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소송이 진행되면서 모든 것이 밝혀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숙희 씨도 "나는 한 푼의 상속재산을 받은 사살이 없고 차명주식의 존재도 몰랐기 때문에 합의해준 적도 없다"면서 "그런데 이건희 회장은 '선대회장때 다 분재됐다'는 거짓말을 왜 하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이숙희 씨는 "이러한 발언과 달리 작년에는 상속인들간에 합의가 있었다는 허위 내용에 도장을 찍으라고 강요한 이유는 무엇이냐"고 캐물었다.

이숙희 씨는 "이건희 회장의 '수준 이하의 자연인'이라는 발언은 형과 누나인 우리를 상대로 한 막말 수준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면서 "발언을 듣고 정말 분개했다"고 말했다.

이숙희 씨는 "이건희 회장의 재산을 빼앗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이건희 회장이 25년간 숨겨왔던 내 재산을 되찾으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 회장의 소송 대리인을 맡고 있는 법무법인 세종의 윤재윤 변호사는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며 "장외에서 왈가불가할 사안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소송과 관련한 이 회장의 발언에 대해서는 "이 회장은 삼성을 일류 기업으로 키우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면서 "말씀 역시 그 연장선에서 하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삼성그룹의 한 관계자는 "개인간의 민사소송이기 때문에 그룹 차원에서 논할 것은 없다"고 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