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안철수 해단식 "과거에 집착..지금 대선은 거꾸로"
상태바
안철수 해단식 "과거에 집착..지금 대선은 거꾸로"
  • 박기오기자 ko820@csnews.co.kr
  • 승인 2012.12.0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해단식

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3일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안철수 전 무소속 후보는 3일 오후 서울 공평동 캠프에서 열린 해단식에서 "저는 더이상 대선후보가 아니지만 국민적 우려를 담아 한말씀드리고자 한다. 지금 대선은 거꾸로 가고 있다. 국민 여망과는 정반대로 가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안 전 후보는 "새정치를 바라는 시대정신은 보이지 않고 과거에 집착하고 싸우고 있다. 대한민국 대통령을 선출하는 선거에서 흑색선전, 이전투구, 인신공격 등이 난무하고 있는데, 대립적인 정치와 일방적인 국정이 반복된다면 새로운 미래는 기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안철수 진심캠프는 오늘로 해단한다. 오늘의 헤어짐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며, 국민들께서 만들어주시고 여러분이 닦아주신 새정치의 길 위에 저 안철수는 제 자신을 더욱 단련해 항상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 후보는 “어떠한 어려움도 여러분과 함께 하려는 제 의지를 꺾지는 못할 것이며, 편 가르지 않고 통합하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갑작스러운 후보직 사퇴에 대해 "미리 설명드리지 못하고 상의드리지 못해 참으로 죄송하다. 용서를 구한다"며 "그러나 제 모든 것을 걸고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국민들께 드리는 약속을 지키기 위한 것임을 이해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철수 해단식/사진-연합뉴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