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통화품질 불량 휴대폰, 단종 모델이라고 기기값 환불 거절
상태바
통화품질 불량 휴대폰, 단종 모델이라고 기기값 환불 거절
  • 조은지 기자 eunji.jo@csnews.co.kr
  • 승인 2013.02.1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화품질 불량으로 개통철회를 요청한 소비자가 단종 모델이라는 이유로 기기값 환불을 거부한 통신사 대리점 조치에 발끈했다.

통신사 측은 대리점 측의 잘못을 시인하며 빠른 처리를 약속했다.

12일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에 사는 이 모(남)씨는 부친의 휴대폰을 해지하는 과정에서 황당한 일을 겪었다고 토로했다.

이 씨의 아버지(70세)는 지난달 중순 이용중인 2G폰의 기기 이상으로 기변을 위해 대리점을 방문했고 직원에게서 구형 3G터치폰을 권유받아 15만원에 구매했다.

구입 당일부터 통화품질이 좋지 않은데다 화면이 작은 등 불편한 부분이 많자 개통철회를 위해 다시 대리점에 방문했다고. 

하지만 대리점 측은 개통철회 처리 후 단말기값 15만원 환급을 거부했다. 휴대폰이 단종 모델인데다 이미 개통해 재판매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였다.

뒤늦게 사실을 알게 된 이 씨는 본사 고객센터로 상황을 문의했지만 '대리점과 직접 해결할 것'을 안내받았다.

본사 측 연락을 받았는지 다음날 대리점 직원으로부터 “휴대폰 기기를 왜 안 가져가느냐”는 연락을 받자 참았던 화가 폭발했다.

이 씨는 “통신업종에 종사한 적이 있어 통화품질 불량으로 14일 이내 개통철회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터무니 없는 주장을 하는 대리점과 합의하라며 방관만 하는 본사 측을 모두 이해할 수 없다”며 황당함을 전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 관계자는 "이유 불문 통화품질 불량 14일 이내 개통철회, 기기값 환불이 가능하다"며 명백한 대리점 측 잘못이라고 인정했다.

본사 측이 방관만 했다는 지적에 대해 “본사 임의로 해지를 할 경우 대리점 소유의 회선을 멋대로 끊는 것이 되므로 고객센터 측에서 대리점과 해결을 안내했을 것"이라며 “대리점과 해결되지 않을 경우 지점을 방문하면 해지 절차를 밟을 수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조은지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