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웅제약, 컴플라이언스팀 신설..."투명경영 선도할 것"
상태바
대웅제약, 컴플라이언스팀 신설..."투명경영 선도할 것"
  • 변동진 기자 juven7182@naver.com
  • 승인 2014.04.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최근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이종욱 사장과 임원, 주요부서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준수관리자 임명식 및 컴플라이언스(공정거래 전담부서)팀 창단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컴플라이언스팀은 감사실과 더불어 대표이사 직속으로 구성돼 있는 별도 조직으로 자율준수관리자인 이세찬 이사(팀장)외 사내변호사 및 법무, 회계, 감사 등의 경험을 갖춘 전문인력 5명으로 구성됐다.

신설 컴플라이언스팀의 목표는 사회 윤리경영 요구 수준에 맞춰 투명하고 적법한 정도 경영을 하는 대웅제약을 만들고 이를 통해 국내 및 글로벌 제약회사 등이 파트너쉽을 맺고 싶은 1순위 제약회사를 만드는 것이다.


대웅제약은 컴플라이언스팀을 통해 앞으로 공정거래법 관련 제보시스템, 사전협의제도, 모니터링, 임직원 교육, 법규현황 파악, 사내 컴플라이언스 문화 정착 및 준수 여부 감시 등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공정거래법규의 내용을 쉽게 숙지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종욱 사장은 “우리는 2007년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도입 이래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계속적으로 리베이트 근절 노력을 해왔다”며 “컴플라이언스 팀 신설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가 투명 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제는 단 1건의 불법이나 부정도 발생되지 않는 완벽한 구조를 만들어야 할 때이므로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각 부서의 팀장을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한다”고 공정거래법 준수 및 실천 의지를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든는신문=변동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