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6월부터 5만원 이상 결제시 문자서비스 무료 제공
상태바
6월부터 5만원 이상 결제시 문자서비스 무료 제공
  • 김미경기자 news111@csnews.co.kr
  • 승인 2014.06.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에 따른 후속조치로 이번 달부터 단계적으로 5만 원 이상 결제 시 문자 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대표 위성호)와 삼성카드(대표 원기찬)가 카드사에서는 최초로 이번 달 카드 결제 건당 5만 원 이상 거래시 고객에게 휴대전화 문자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문자 알림 서비스 대상은 신청자에 한하며 고객이 카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선 카드사 콜센터에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신한카드는 이번 달 9일부터 은행지점, 영업점, 콜센터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23일부터는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문자 메시지 내역은 승인액, 승인시간 및 장소가 포함되며 법인카드와 신한BC카드는 무료 제공 대상에서 제외된다.

삼성카드 역시 국내외 5만원 이상 결제 승인 및 취소건을 무료로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달 31일부터 서비스는 개통했다.

올해 초 1억여건 이상의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사태를 초래한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 NH농협카드(대표 신응환), 롯데카드(대표 채정병) 역시 이번 달 중에 5만원 이상 결제건에 대해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3개사는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사과 차원에서 한시적으로 전 고객에 무료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 김미경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