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연말연시 신용카드로 기부해볼까?...'나눔' 신용카드 다양
상태바
연말연시 신용카드로 기부해볼까?...'나눔' 신용카드 다양
  • 손강훈 기자 riverhoon@csnews.co.kr
  • 승인 2014.11.2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필요한 겨울, 현금 기부를 할 만한 여력이 되지 않거나 과정이 부담스럽다면 신용카드를 이용한 기부는 어떨까?

대형 카드사들이 모두 준비해두고 있는 이들 상품들은 소비자가 별도의 비용을 납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자신이 쓴 금액 일부가 기부 포인트로 적립되거나 기부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기부를 생활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크다.


신한카드(대표 위성호)의 ‘아름다운카드’는 국내 유일의 기부전용 포인트인 ‘아름포인트’가 카드 사용 시 적립된다.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5%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스타벅스, 하이마트, GS홈쇼핑, 동부화재, 모두투어 네트워크, 웨스틴조선호텔, 삼성플라자 등 아름다운 가맹점을 이용할 경우 0.3%가 추가 적립된다.

하나SK카드(대표 정해붕)의 ‘착한카드’ 역시 카드를 사용하면 ‘착한포인트’가 적립된다.

학원, 종합병원, 약국, 대중교통,엔제리너스 커피, 교보문고 등의 가맹점에서 사용금액의 3%가, 이외 가맹점의 모든 카드 이용금액에 대해선 0.5%가 착한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지정한 기부처에 자동 기부하거나 하나SK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금액에 상관 없이 일시 기부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이 아니라 사용금액 일부가 바로 기부되는 카드도 있다.

삼성카드(대표 원기찬)의 ‘은혜나눔 삼성오일앤세이브플러스카드’는 카드 사용금액의 0.18%가 자동으로 기부된다.

우리카드(대표 강원)의 ‘우리사랑나누미(美)카드’는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에 0.2%가 자동 기부된다. 다만 전월 카드 이용액이 30만 원 이상이고 카드결제계좌가 우리은행 우리사랑나누미(美)통장이어야 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기금이 조성이 되는 카드도 판매 중이다.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의 ‘반려애(愛)’카드가 그것. 강아지, 고양이 카드로 나눠져 있는 ‘반려애(愛)카드’는 유기 반려동물을 위해 보호단체에 이용금액의 일정금액을 자동 기부한다. 이외에도 반려동물과 관련된 동물병원, 펩샷 등의 업종에서 사용할 시 5~10%의 할인을 제공한다.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손강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