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1시간 반 동안 신입사원과 스킨십
상태바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1시간 반 동안 신입사원과 스킨십
  • 유성용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4.12.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1시간 반에 걸친 특강을 진행했다.


4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한 회장은 그룹사 신입사원 공동연수 넷째 날인 이날 오전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을 찾아 새내기 246명에게 축하와 환영의 뜻을 전하며 특강했다.


한 회장은 특강을 통해 “공동연수에 참여하는 동안 신한문화를 자연스럽게 느꼈으면 좋겠고, 향후 그룹사간 연결고리 역할을 잘 수행해 시너지 창출의 초석이 돼 주기를 바란다”며 “신한가족이 공통으로 추구하는 미션인 ‘따뜻한 금융’을 통해 고객과 우리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인생의 선배이자 직장의 상사로서 △자신의 선택을 믿고 끈기 있게 노력하라 △묵묵히 자기 일을 하며 실력을 키워라 △인생에서 만난 상대와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라는 당부를 전했다.


한 회장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고서도 1년을 채우지 못하고 이탈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처음 맡은 업무가 기대와 다르다고 해서 직장을 그만두는 것은 성급한 판단”이라며,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면서 어려움을 참고 극복해 나간다면 직장 생활에서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손자병법에 나오는 ‘무지명 무용공(無智名 無勇功)’ 구절을 인용해 “정말 뛰어난 사람은 이름을 크게 알리거나 용맹하고 공을 많이 세우는 자가 아니라, 미리미리 상대방을 분석하고 준비해서 쉽게 이기는 자”라며 자기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끝으로 한 회장은 “살다 보면 많은 인연이 생기는데,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로 남아 서로에게 좋은 인연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직 내에서도 소중한 인연을 잘 키워 서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동료, 후배들이 닮고 싶은 선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강을 마친 한 회장은 신입사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창의적인 생각을 메모하고 앞으로도 자기개발에 더욱 정진해 달라는 의미로 필기구를 선물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4박5일간 신입사원 공동연수를 진행 중에 있다. 연수가 끝나면 신입사원들은 신한은행을 비롯해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캐피탈, 신한데이타시스템, 신한아이타스 등 6개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개별 연수를 4주~10주 동안 받게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