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中 장더장 만난 정몽구 회장 "중국서 친환경차 판매 확대한다"
상태바
中 장더장 만난 정몽구 회장 "중국서 친환경차 판매 확대한다"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06.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12일 양재동 본사에서 한국을 국빈 방문중인 중국 장더장(张德江) 전국인민대표회의 상무위원장과 면담했다.

정의화 국회의장 초청으로 방한중인 장더장 상무위원장은 이날 오전 왕천(王晨) 전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및 추궈홍(邱国洪) 주한중국대사 등 40여 명의 중국 정부 인사들과 함께 현대차그룹 양재동 본사를 방문했다.

1.jpg
▲ 양재동 현대차그룹 사옥을 방문한 장더장 상무위원장(왼쪽)이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오른쪽)과 악수하고 있다.
정몽구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부품 협력사들과 함께 중국에서 3위의 자동차그룹으로 성장했다"며 "한-중 경제 협력의 대표 기업으로 양국의 경제 및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정 회장은 "중국에서 추진중인 신공장들과 차세대 친환경차 개발 및 판매 확대를 통해 중국 정부의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양국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더장 위원장은 "북경에 있는 대부분의 택시가 북경현대 차량일 정도로 현대차그룹은 중국에 진출해 큰 성공을 거뒀다"며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 등 중국사업을 강화해 한중 양국 경제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장더장 상무위원장은 현대차그룹의 차세대 친환경차 개발 현황 및 친환경 기술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2.jpg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오른쪽)과 장더장 상무위원장(왼쪽)이 현대차그룹 사옥 내 전시된 차량들을 둘러보고 있다.
장 상무위원장은 정몽구 회장과 함께 사옥내 전시되어 있는 K7 하이브리드, 쏘울전기차 등 친환경차들을 둘러보고 투싼 연료전지 시스템을 비롯한 친환경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올해 하반기 중국 출시 예정인 신형 투싼(중국명 ix35)도 유심히 살펴봤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중국 베이징과 옌청, 쓰촨 지역의 총 7개 완성차 공장을 통해 중국 내에서 연간 195만대의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중국 3위의 자동차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향후 중국 수도권과 중부지방 판매 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할 현대차 창저우공장과 충칭공장 건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2018년 연간 270만대의 생산체제를 갖출 계획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