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한화건설 '꿈에 그린 도서관' 48호점 개관
상태바
한화건설 '꿈에 그린 도서관' 48호점 개관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5.11.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최근 잠실종합사회복지관에서 ‘꿈에그린 도서관’ 48호점을 개관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원들과 한화건설 임직원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화건설의 사회공헌활동인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봉사활동으로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협회와 협업해 진행되고 있다. 5년 동안 꾸준하게 진행돼 48호점까지 오픈했으며 올 연말까지 50호점 개관을 계획하고 있다.

11.jpg
꿈에그린 도서관은 매월 한화건설 임직원의 직접적인 시공참여로 장애인이 거주하거나 이용하는 거주시설 및 복지관 등의 복지시설에 도서관 정비, 신규 리모델링을 통해 도서관을 신설하는 프로그램이다. 장애인이 활동하는 영역에서 양질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한화건설은 지난해부터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동천의 집’을 비롯한 복지시설에 1천여 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꿈에그린 도서관’ 1개 점당 평균 1천여 권의 도서 기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는 “지난 5년 간 변함없이 진행돼 온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 사회공헌활동은 한화건설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설업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한화건설은 지난 2013년부터 건설업의 특성에 맞춰 ‘한화건설과 함께하는 건축여행’ 봉사활동을 비롯해 서울시 장애인 복지시설협회, 구세군지역아동복지센터 등 지역노인복지관과 장애인 및 아동시설 등과 연계를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한화건설은 100여 회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에 1천9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올해에는 2천여 명의 임직원들이 1만여 시간에 걸쳐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소비자만드는신문 = 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