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금융라운지] 홍기택 산은 회장, AIIB 부총재 선임 · 우리은행, 신입행원 140여명 채용 ·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外
상태바
[금융라운지] 홍기택 산은 회장, AIIB 부총재 선임 · 우리은행, 신입행원 140여명 채용 ·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外
  • 윤주애 기자 tree@csnews.co.kr
  • 승인 2016.02.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기택 KDB산업은행 회장,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부총재로 확정

73.jpg
▲ 홍기택 KDB산업은행 회장
홍기택 KDB산업은행 회장이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부총재에 최종 결정됐다. 한국인이 국제금융기구 부총재를 맡는 것은 13년 만이다.

3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진리췬 AIIB 총재는 지난달 20일 5명의 부총재 중 1명으로 홍 회장을 이사회에 추천했다. 이사회는 3일 홍 회장을 부총재로 승인했다. 홍 회장이 맡는 부총재 자리는 최고리스크담당자(CRO)다.

홍 회장은 근무조건 등 관련 계약 절차를 거쳐 AIIB 부총재로 정식 임명된다. 홍 회장은 근무조건 등 계약 절차를 거쳐 임기 3년 동안 중국 베이징 사무국에서 근무하게 된다.

홍 회장은 오는 4월8일 임기만료를 앞두고 있는데 그 이전에 베이징으로 갈 가능성도 있다.  AIIB는 미국과 일본이 주도하는 세계은행과 아시아개발은행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의 주도로 지난달 출범했다.

홍 회장은 공석이 되는 산은 회장직과 관련해 "AIIB 부총재로 선임된 만큼 정부 당국과 협의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며 "후임 회장에게 기업구조조정 및 산업구조 재편 등 이슈에 대해서 그간 고민했던 사항을 중점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시장의 관심은 산은 회장 후보로 집중된다. 산업은행 회장 자리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제청하고, 박근혜 대통령이 임명한다.

산은 회장 후보로 정찬우 전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현오석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신한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 회장에 도전했던 이동걸 전 신한금융투자 부회장도 산은 차기 회장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은행, 신입행원 약 140명 채용

우리은행(행장 이광구)은  정규직 신입행원 채용을 공고하고 약 14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채용부문은 영업점에서 주로 수신업무를 담당하게 되는 예금팀 전담행원인 개인금융서비스 직군이다. 오는 16일까지 지원서 접수를 진행하고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29일부터 1차 실무진 면접과 2차 임원 면접을 거칠 예정이다.

우리은행의 ‘열린채용’ 인사정책에 따라 입사지원서에 자격증, 어학점수 항목을 없애고 100% 블라인드 면접을 실시해 채용절차 과정에서 직무특성과 지원자의 역량에 기초한 우수인재를 선발할 방침이다.

우리은행 인재상은 ‘현장형 인재’로, 채용절차를 통해 현장을 얼마나 이해하는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신을 갖췄는지, 동료 직원들과는 잘 어울릴 수 있는지 등을 평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은 ‘KB스타비(飛)’ 청소년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2일 진행했다.

이번에 선발된 180명의 'KB스타비(飛)’대학생 봉사단'은 KB스타비(飛)’청소년 프로젝트의 16개 세부사업 중 ‘학습 멘토링’과 ‘다문화 멘토링’으로 6개월간 활동한다. KB국민은행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함께 ‘학습 멘토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봉사단을 격려했다.

NH농협은행, 골드바 판매 개시

NH농협은행(행장 이경섭)이 지난 2일부터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영업점에서 골드바를 판매하고 있다. 골드바는 LS-니꼬동제련에서 만들고 한국금거래소쓰리엠이 품질을 보증한다. 종류는 10g, 100g, 1Kg로 제공된다.

오는 3월부터는 삼성귀금속현물거래소에서 제조하고, 보증하는 37.5g(10돈), 187.5(50돈), 3! 75g(100돈)의 골드바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은 3월 31일까지 1Kg 골드바 구매 시 한국금거래소쓰리엠이 만든 100g 실버바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예보, 3년 연속 ISMS 인증 획득

예금보험공사(사장 곽범국)가 전사 규모의 IT서비스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3년 연속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예보 관계자는 "ISMS는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기관이 수립한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라며 "정보보호 노력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예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ISMS 인증서를 최근 발급받았다. 예보는 2013년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전사 규모의 전자정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G-ISMS)을 획득하고, 2014년도에는 정보보호체계 인증(ISMS) 획득에 성공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윤주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