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현대모비스, DJSI 6년 연속 ‘월드’ 지수 편입
상태바
현대모비스, DJSI 6년 연속 ‘월드’ 지수 편입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6.10.2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가 6년 연속 ‘DJSI 월드’ 지수에 편입하며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성을 인정받았다.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는 기업 대상 지속가능경영 여부를 평가하는 객관적인 지표로 꼽힌다. 각종 경제 지표를 발표하는 미국 S&P Dow Jones Indices와 스위스에 본부를 둔 투자전문기관 RobecoSAM이 공동 운영해 평가한다.

‘자동차 부품 및 타이어’군에 소속된 현대모비스는 2010년 DJSI 첫 대응과 동시에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편입됐고 2011년부터 ‘DJSI 월드 지수’에 속해 있다.

new-2016 DJSI1.jpg
지속가능한 경영은 매출 같은 재무적인 정보만으로 평가할 수 없다. 이 때문에 DJSI는 경제‧사회‧환경 분야를 종합적으로 다룬다. 경제 부문은 지배구조‧리스크 관리‧윤리경영 등, 사회 부문은 사회공헌‧인재개발‧안전보건 등, 환경 분야는 기후변화‧환경정책‧제품책임 등을 측정한다.

DJSI 월드 지수 편입으로 현대모비스는 대외 신뢰도 제고는 물론 균형과 책임 있는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공신력 있는 해외기관 인증으로 인지도 제고와 투자기관의 유연한 평가도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DJSI 월드 지수에 6년간 편입돼 ‘지속가능경영 실천’이라는 진정성도 확보했다. 이는 국내 기업 가운데 2013년 이후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된 숫자가 늘어나지 않은 것이 증명한다.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고 유지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친환경 분야 등 미래차 핵심기술을 성장동력으로 삼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2020년까지 자율주행 기술의 성능과 신뢰성을 확보해 미래차 시장에서 해외 업체와 본격적인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모비스는 최근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차 임시 운행 허가를 받았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서산주행시험장에 자율주행 기술 검증을 위한 자체 시험로를 구축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