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지니앤컴퍼니,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빅트리와 MOU 체결
상태바
지니앤컴퍼니,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빅트리와 MOU 체결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17.03.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투자자문 앱 지니스탁을 운영하는 (주)지니앤컴퍼니는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IT기업 (주)빅트리와 업무제휴약정(MOU)을 체결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양사는 지니앤컴퍼니가 보유한 플랫폼 분야의 노하우와 빅트리가 보유한 로보어드바이저 분야의 전문성을 상호 공유할 예정이다.
78.jpg

뿐만아니라 지니스탁 운영과 관련된 IT 지원, 새로운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 개발 및 투자자문업 공동 진출 등 향후 양사의 추진과제에 대해 포괄적으로 협업하는 내용의 업무제휴약정을 체결했다.

삼성증권, 하나금융투자에서 변호사로 10여년을 재직한 이호창 대표가 2016년 설립한 금융플랫폼 전문 회사인 지니앤컴퍼니는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패러다임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연초 주식투자자문 앱 '지니스탁'을 출시한 바 있다. 

지니스탁은 금융권에서 다양한 운용 경력을 가진 주식투자 전문가들이 가상계좌가 아닌, 실제계좌 운용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개인투자자들이 주식투자 노하우를 쌓을 수 있게 한 신개념 주식투자 코칭 애플리케이션이다.

한편 (주)빅트리는 KAIST 출신 IT 전문가들이 2015년 설립한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IT기업으로 현재 금융위원회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빅봇’이라는 브랜드로 참여해 우수한 수익률을 보였다. 

빅트리는 현재 지니스탁에서 '빅봇'이라는 멘토명으로 표준형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으며, 고객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는 빅트리 웹사이트에서 무료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