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스타벅스, 창업 카페 진행 “청년 창업 활동과 시너지 효과 창출하겠다”
상태바
스타벅스, 창업 카페 진행 “청년 창업 활동과 시너지 효과 창출하겠다”
  • 이지완 기자 wanwan_08@csnews.co.kr
  • 승인 2018.05.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3년간 지속해 온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한다고 2일 전했다.

이번 창업카페 시즌5에는 서울 내 5개 대학이 참여하며, 4월23일부터 7월27일까지 총 29회 강연 모임 개최되고 예비 청년 창업가 800여 명이 함께한다.

창업 카페는 청년 창업가를 위해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타트업 유명인사의 멘토링 강연을 개최, 대학 창업 동아리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4회의 시즌동안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과 대전, 대구 등 대학가 주변의 스타벅스 11개 매장에서 110회에 달하는 강의 모임을 주최했다. 이를 통해 1840명의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참석해 선배 창업가의 세미나 강연을 들으면서 정보와 인적 교류의 기회를 얻었다.
1S.JPG
▲ 스타벅스 한양대점에서 진행한 창업카페 프로그램

스타벅스는 향후 지역사회에서 청년 창업을 위한 교류의 확산과 아이디어 유입 창구로서 다양한 역할을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창업문화 확산 지원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는 “스타벅스 매장이 커피를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정보 교류와 소통의 공간으로서 청년 창업 활동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에서 향후 전 세계를 선도하는 스타트업과 전문 경영인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지완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