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효과 좋은 '다이어트 음료?' 식약처 안전성 검사 실시
상태바
효과 좋은 '다이어트 음료?' 식약처 안전성 검사 실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8.09.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를 포함해 온라인을 통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판매되는 일명 '다이어트 음료' 제품을 수거해 검사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민청원 안전검사제'에 온라인 등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판매되는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를 구입해 섭취한 뒤 설사, 복통 및 월경이상 등 부작용이 발생해 해당 제품이 안전한지 궁금하다는 제보가 잇따라 제기됨에 따라 이뤄지게 됐다.

제품 검사는 심의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검사대상과 검사항목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품별 유통 현황 등을 고려해 계획을 수립하고 10월부터 수거‧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대상은 바로 마시는 형태의 제품 중 파인애플을 원료로 만든 식초음료 제품과 다이어트를 표방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됐던 음료 제품이다.

검사항목은 ▲설사, 복통 등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한 세균수‧대장균‧식중독균 등 미생물 7종 ▲체중감량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비만치료제 유사물질과 이뇨제 등 의약품 성분 43종이다.

식약처는 수거‧검사 단계별 진행과정과 그 결과는 팟캐스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개하고, 위반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수·폐기, 행정처분 등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