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사 청년 정책금융상품 가입유도 피싱 기승... 금감원 소비자경보 발령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바로 연결해주는 'KB Link' 서비스 오픈 라이온코리아, 장애인의 날 맞아 굿윌스토어 전국체전에 후원 물품 전달 아성다이소, 발레코어 콘셉트의 ‘트윙클팝(TWINKLE POP)’ 신상품 출시 GS리테일, 6기 에코크리에이터 기금 전달식...누적 기부액 18억 달성 현대리바트, 리클라이너 '캐슈넛'·모듈형 '그래블' 소파 신제품 출시
주요기사 청년 정책금융상품 가입유도 피싱 기승... 금감원 소비자경보 발령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바로 연결해주는 'KB Link' 서비스 오픈 라이온코리아, 장애인의 날 맞아 굿윌스토어 전국체전에 후원 물품 전달 아성다이소, 발레코어 콘셉트의 ‘트윙클팝(TWINKLE POP)’ 신상품 출시 GS리테일, 6기 에코크리에이터 기금 전달식...누적 기부액 18억 달성 현대리바트, 리클라이너 '캐슈넛'·모듈형 '그래블' 소파 신제품 출시
댓글 8 댓글입력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내용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비회원 글쓰기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 최신순 추천순 김재복 2020-02-26 12:07:34 더보기 삭제하기 어떤 근거로 여행사의 발권만 일반 서비스가 아닌 전문기술의 노동력이죠? 변호사나 병원이 변론이나 치료를 서비스 자체를 못받게 되어 환불하게 된 것이니 예가 맞지 않아보이네요. 타인의 노동이 들어가서 지불해야한다면 택시타고 선결제했는데 택시 기사의 사정으로 취소하게 되었지만 소비자를 상대하기 위해 시간과 노동력이 들었기 때문에 수수료를 소비자가 물어야하나요? 단순 소비자의 변심에 의한 반품으로 인한 환불에 대한 비용은 소비자에게 물어야겠지만 상품의 하자등으로 계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그 비용은 제조사에게 물어야하지 않을까요? 항공사의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어 발권수수료 환불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소비자가 책임으로 볼게 아니라 항공사의 책임으로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이해리 2019-06-10 20:48:34 더보기 삭제하기 말도 않되는 논리이다. 물건구매는 직원의 도움없이도 구매 가능하다. 그러나 여행사 항공권 발권은 100% 직원의 업무지원 없이 구매 불가능 하다. 그리고 일반 서비스가 아니다. 전문기술의 노동력이 꼭 필요로 한다. 윈인제공 항공사 2018-10-28 10:08:04 더보기 삭제하기 원인제공은 항공사가 일정을 변경 토는 취소했으니 여행사 수수료는 항공사가 물어내는게 당연합니다‥ 어이참 2018-10-25 12:51:31 더보기 삭제하기 그럼 변호사는 재판에서 패소하면 무임금으로 변호하나요? 병원에서 완치 안되면 병원비 환불해주고요? 지나가는이 2018-10-21 08:27:00 더보기 삭제하기 배려가 계속된다고 권리가 아닙니다. 타인의 노동이 들어갔으면 그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불하는 게 맞슺니다. 어느 분야에서 그걸 무료로 해준다고 해서 이를 근거로 비용을 지불하는게 잘못이라고 주장한다면 그건 잘못된 것입니다. 처음처음12다음다음끝끝
김재복 2020-02-26 12:07:34 더보기 삭제하기 어떤 근거로 여행사의 발권만 일반 서비스가 아닌 전문기술의 노동력이죠? 변호사나 병원이 변론이나 치료를 서비스 자체를 못받게 되어 환불하게 된 것이니 예가 맞지 않아보이네요. 타인의 노동이 들어가서 지불해야한다면 택시타고 선결제했는데 택시 기사의 사정으로 취소하게 되었지만 소비자를 상대하기 위해 시간과 노동력이 들었기 때문에 수수료를 소비자가 물어야하나요? 단순 소비자의 변심에 의한 반품으로 인한 환불에 대한 비용은 소비자에게 물어야겠지만 상품의 하자등으로 계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그 비용은 제조사에게 물어야하지 않을까요? 항공사의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어 발권수수료 환불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소비자가 책임으로 볼게 아니라 항공사의 책임으로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이해리 2019-06-10 20:48:34 더보기 삭제하기 말도 않되는 논리이다. 물건구매는 직원의 도움없이도 구매 가능하다. 그러나 여행사 항공권 발권은 100% 직원의 업무지원 없이 구매 불가능 하다. 그리고 일반 서비스가 아니다. 전문기술의 노동력이 꼭 필요로 한다.
지나가는이 2018-10-21 08:27:00 더보기 삭제하기 배려가 계속된다고 권리가 아닙니다. 타인의 노동이 들어갔으면 그에 해당하는 비용을 지불하는 게 맞슺니다. 어느 분야에서 그걸 무료로 해준다고 해서 이를 근거로 비용을 지불하는게 잘못이라고 주장한다면 그건 잘못된 것입니다.
변호사나 병원이 변론이나 치료를 서비스 자체를 못받게 되어 환불하게 된 것이니 예가 맞지 않아보이네요.
타인의 노동이 들어가서 지불해야한다면 택시타고 선결제했는데 택시 기사의 사정으로 취소하게 되었지만 소비자를 상대하기 위해 시간과 노동력이 들었기 때문에 수수료를 소비자가 물어야하나요?
단순 소비자의 변심에 의한 반품으로 인한 환불에 대한 비용은 소비자에게 물어야겠지만 상품의 하자등으로 계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그 비용은 제조사에게 물어야하지 않을까요?
항공사의 사정으로 인해 취소되어 발권수수료 환불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소비자가 책임으로 볼게 아니라 항공사의 책임으로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