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소비자는 긴급한데 거북이 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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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소비자는 긴급한데 거북이 출동
  • 황두현 기자 khk@csnews.co.kr
  • 승인 2019.01.23 07:03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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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는 긴급한데 거북이 출동
차량고장 신고하니 3시간 만에 도착
시간규정 없고, 심지어 출동 안 해도 그만

#2. 조 모 씨는 지난해 말 차량 문제가 생겨 보험사 긴급출동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기사가 도착한 것은 무려 3시간이 지난 뒤였습니다.
조 씨:"추운 길거리에서 3시간이나 방치돼 힘들었다."

#3. 이런 피해가 속출하지만 출동시간이 늦었다고 항의해도 소용없습니다.
자동차보험 약관에 '출동 시간'에 관한 규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4. 아예 출동을 안 해도 보상은 없다고 못 박은 곳도 많습니다.
7개 보험사 : ‘긴급출동서비스의 지연 또는 미 제공으로 인한 손해는 보상하지 않음’
4개 보험사 : 관련 내용 없음

#5. 보험사들이 긴급출동서비스를 자동차 전문 업체에 위탁하면서 책임은 지지 않으려는 모습입니다.
보험사: 긴급출동은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일 뿐이며 약관에 모든 내용을 포함할 수는 없다

#6. 보험사들은 현재 서비스에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보험사 관계자 "자체 조사 결과 소비자 만족도가 90% 이상“
소비자 9명이 만족하면 나머지 1명은 길거리에 방치돼도 상관없다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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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동기사 2019-12-22 15:10:11
전 출동 기사 일을하고있습니다..
개인채량을소유하고있기도하죠 현장에서 일하는 기사들이 출동시간에 쫒겨 다니는것을 보지못해서그러신거같네요 그3시간은 전국 5천만중차량소유자의 1%에도 해당하지않는 수치입니다 10분에서15분소유됩니다 하고출발하면 왜 그렇게 늦냐 이게무슨긴급출동이냐며 욕하시는분이 그3시간 보다 훨씬더많습니다 그출동기사들은 위탁업체의또위탁업체의 위탁기사입니다 새벽 술취해서 대리비용아까워 견인출동부르는사람 한달에 한두건있습니다 새벽에 내일아침에 기름 넣기 귀찮아 주유신청하시는분도있습니다 우린긴급차가아닙니다 긴급하게가면 욕합니다 렉카충이라고 하지만 그들은 자기들에게 올때는 그렇게 오길바라죠 대기업의 잘못된이행태를이댓글보시고 연락주시면 같이싸우고 싶습니다 우리끼리 싸우지말죠 010-3783-2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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