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금감원,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금감원, ‘좋은 보험약관 만들기 경진대회’ 개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19.05.20 12: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수일 2019-05-20 14:54:42
가입당시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부친께 책임이 있다고 할 수 있으나
여기저기 저희같은 피해자가 많은 걸 보니
가입자만의 잘못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꼼꼼히 따지기 힘든 노인분들을 상대로 이런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분명히 문제가 있습니다.
더 이상 저희 부친같은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위해
이 상품에 대한 문제점을 널리 알려야 합니다.
제발 불쌍한 우리나라 노인분들 돈을 저 못돼먹은 회사에다 갖다 바치지 않도록
또, 다른 분들 피해가 더이상 없도록 금융감독원에서 잘 좀 제제해주시길...
여기저기 민원을 제기해도 전부 금융감독원으로 이관해버려서
금융감독원에서 잘 처리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노인분들이 당하게 되어있음

오수일 2019-05-20 13:32:58
약관도 중요하지만 노인분들에 대한 전화를 통한 영업은 문제가 많습니다.
제대로 세세하게 알려주지 않는 TV광고와 전화만으로는 보장내용을 꼼꼼히 따질 수가 없습니다.
라이나생명의 OK실버보험이 대표적인 사례로 노인분들의 피해가 많습니다.
저희 아버님께서 2012년 7월부터 매월 91,300원씩 납입하여 2019년 5월 현재총 700여만원의 보험금을 납입한 상태인데, 지금 해약시 8만원 정도 환급되며,2019년 7월 만기가 되면 환급금은 0 라고 듣고 쓰러지셨습니다.
부친께서는 언제고 돌아가시면 1,000만원을 받겠지 하고 지내고 계셨으며, 만기가 있는 줄 모르고 계셨던겁니다.
돌아가시면서 어머님께 조금이나마 목돈을 드리고 싶으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