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2019 애뉴얼 포럼' 개최
상태바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2019 애뉴얼 포럼' 개최
  • 김민희 기자 kmh@csnews.co.kr
  • 승인 2019.11.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미래기술육성센터는 연구진들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2019 애뉴얼 포럼 (Annual Forum)'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미래기술육성센터는 연구책임자가 연구 성과와 주요 이슈를 설명하고, 참석 연구자들과의 토론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자리인 '애뉴얼 포럼'을 2014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애뉴얼 포럼'에서는 반도체, 센서, 바이오, 에너지 등 소재 분야와 컴퓨팅, 멀티미디어 및 인텔리전스,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바이오 메디컬 등 ICT 창의과제 분야의 연구책임자, 심사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연구 교류를 진행했다.

애뉴얼포럼_1.jpg
▲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김성근 이사장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김성근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연구자 간의 토론과 아이디어 교환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반도체 발열 및 누설 전류 문제 해결 기술을 비롯해 인간의 오감을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가상 현실 기술 개발 현황 등을 발표했다.

삼성전자 미래기술육성센터 음두찬 센터장은 "연구 수행 과정에서 부딪힐 수 밖에 없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3년부터 10년간 기초과학, 소재기술, ICT 창의과제 등 과학기술 연구에 1조500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민희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