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멘탈 마사지’, 스트레스 감소 효과 확인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멘탈 마사지’, 스트레스 감소 효과 확인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9.12.0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센터장 조수현)가 안마의자에 적용된 ‘멘탈 마사지(Mental massage)’의 스트레스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부정적 인지와 약한 불안감이 있는 일반인이 꾸준히 멘탈 마사지를 받았을 때 정신적인 부분의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실험 결과를 대한신경정신의학회에서 발표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파라오SⅡ’와 ‘파라오Ⅱ’에 적용된 멘탈 마사지는 세계 최초로 정신적인 부분의 관리에 도움을 주는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멘탈 마사지는 정신적, 심리적 안정에 유용한 마사지와 고음질의 스피커를 통한 힐링음악, 정신과 전문의의 인지적 멘트로 구성돼 있다. 세부적으로는 위로, 희망, 자존감, 감사, 용서, 트라우마까지 총 6개 프로그램을 갖췄다.
11.jpg

이번 실험은 질병이 없지만 부정적 인지와 약한 불안감이 있는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3주간 총 12회, 하루에 20분씩 파라오Ⅱ의 멘탈 마사지를 받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바디프랜드는 실험 결과 피실험자가 평가한 주관적 스트레스가 감소했을뿐만 아니라 심박 변이도를 이용해 객관적으로 측정한 스트레스 지수도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멘탈 마사지가 스트레스 감소는 물론 우울감 등 감정을 다스리는 데에 효과가 있다는 의미다.

학회 발표에 나선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 민아란 실장(정신과 전문의)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케이스 연구에서 짧은 기간만의 멘탈 마사지 이용으로도 스트레스가 유의미하게 감소했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이는 멘탈 마사지가 두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일상생활에서 부정적 인지와 정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발표에 따르면 한국인의 97.2%는 1회 이상의 부정적 인지를 경험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이에 대한 해결책의 하나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미국 국립보건원 역시 마사지가 만성통증 및 상태불안 완화, 암 환자의 삶의 질 제고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