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웅진코웨이, '2019 한국신뢰성대상' 수상...품질경쟁력 입증
상태바
웅진코웨이, '2019 한국신뢰성대상' 수상...품질경쟁력 입증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19.12.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안지용)가 5일 서울 쉐라톤팰래스호텔에서 개최된 ‘2019 한국신뢰성대상’ 평가에서 제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신뢰성학회가 주관하는 한국신뢰성대상은 소재나 부품, 제품의 신뢰성을 강화해 산업 및 국가의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평가에서 높은 수준의 신뢰성 검증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사용환경에 따른 시험표준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웅진코웨이는 품질검증 총괄 부서인 TQA(Trust & Quality Assurance)센터를 통해 제품 기획부터 설계, 생산, 서비스 등 전 단계에 걸쳐 품질과 신뢰성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사용기준보다 엄격한 조건에서 제품 및 부품 수명을 측정하는 가속수명 시험법을 적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제품 기능별 고장 예측 및 원인 분석 프로세스를 시행해 잠재 불량을 예방하고 제품 설계 완성도를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1.jpg
▲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센터장(오른쪽)과 임재학 한국신뢰성학회 회장

또 시험실이라는 제한적인 환경에서 벗어나 실제 사용 환경과 고객 관점에서 제품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 국내외 필드테스트를 진행하고 시험 결과를 즉시 제품 설계에 반영하고 있다.

글로벌 품질 검증력 강화와 신규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국내외 각 지역마다 다른 수질, 온도, 기압 등 사용환경을 분석해 데이터를 구축하고 지역별 신뢰성 표준을 수립한 점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웅진코웨이가 보유한 시험표준은 약 300여 건에 달하며 고객 사용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에 따라 매년 신뢰성 시험법을 개정 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해 신뢰성 시험기준 검증을 진행하며 해외시장 품질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정선용 웅진코웨이 TQA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 신뢰성 검증 역량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뢰성 기술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